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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電子工學會誌 = The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v.38 no.6 = no.325, 2011년, pp.25 - 31
강창구 (광주과학기술원) , 하태진 (광주과학기술원) , 오유수 (광주과학기술원) , 우운택 (광주과학기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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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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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드 라이프란 무엇인가? | 유비쿼터스 가상현실을 구현하기 위한 가상과 현실공간의 통합은 세컨드 라이프 (Second Life), 메타버스 (Metaverse), 증강현실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세컨드 라이프는 현실공간과 유사한 가상공간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다른 사용자들과 사회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가상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메타버스는 현실공간의 직접적인 정보가 반영된 가상공간으로서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연결을 정의하고 있다. | |
증강현실은 1997년 Ronald T. Azuma에 의해 어떤 속성으로 정의되었는가? | 증강현실은 1997년 Ronald T. Azuma에 의해 현실과 가상의 결합, 실시간 상호작용, 3D 증강이라는 세 가지 속성으로 정의되었다[5]. 이러한 기존 정의는 증강현실의 정의로서는 적절하지만 다양한 분야의 기술 발전 및 서비스의 다변화에 맞춰 유비쿼터스 가상현실을 위한 개념을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했던 특징들을 확장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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