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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1 no.2, 2011년, pp.186 - 191
강원모 (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이상용 (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Ramp metering has been used to solve recurrent or non-recurrent congestion on many highways. However, the existing ramp metering methods cannot control non-recurrent congestion like incident and don't have any methods to solve congestion after congestion. In addition, the methods cannot solve con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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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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램프미터링을 실시하는 이유는? | 고속도로 상의 반복, 비 반복정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곳에서 램프미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램프미터링은 특정 시간에 정체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정체가 되기 전에 고속도로 본선의 교통량을 조절하여 정체가 되지 않도록 운영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돌발상황과 같은 비 반복정체에 대처할 수 없다. | |
고속도로에서의 정체는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고속도로에서의 정체란 수요가 적정용량을 초과하거나 적정용량이 수요 이하로 감소하여 병목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러한 정체는 발생 장소와 시간을 예측할 수 있는 반복 정체와 교통사고와 같은 돌발 상황이나 운동경기, 유지보수 공사 등 특별행사 때 발생하는 비 반복정체로 나눌수 있다[표 1]. | |
기존 램프미터링은 돌발상황과 같은 비 반복정체에 대처할 수 없는 이유는? | 고속도로 상의 반복, 비 반복정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곳에서 램프미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램프미터링은 특정 시간에 정체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정체가 되기 전에 고속도로 본선의 교통량을 조절하여 정체가 되지 않도록 운영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돌발상황과 같은 비 반복정체에 대처할 수 없다. 또한 정체 후 정체 해소를 위한 대책이 없으며, 각 진입로마다 단독으로 램프미터링을 운영하기 때문에 정체를 빠른 시간 안에 해소시킬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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