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4 no.2, 2011년, pp.102 - 107
In this study, elementary school science program, this category did not affect any troubleshooting analyzed. Thinking Science Program to buy for them in group activities by using one of the elements of a program of treatment and cognitive level effects were two kinds of research questions. 102, 5th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CASE 프로그램의 목표는 무엇인가? | CASE 프로그램의 목표는 과학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인지발달을 촉진시켜 보다 높은 단계의 형식적 사고가 가능하도록 하여 형식적 사고를 하는 학생의 비율을 높여서 전통교육과정의 수업목적을 다룰 수 있게 하는 것이고, 처치는 과학교육과정에 맞추어져 있고 학습자료는 과학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다. 대상은 만11세에서 14세의 학생들이며 이 연구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은 인지발달의 촉진을 주목적으로 하는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으로 일종의 전략적 과학교육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 |
CASE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 CASE는 런던의 King's College에서 개발하였고 Piaget의 인지발달이론과 Vygotsky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한인지 발달 이론에 기초한 과학교육을 통한 인지 가속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로서 상황 독립적인 (context-dependent) 인지처치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 |
영국의 CASE 프로젝트는 어떤 효과가 있는가? | 특히 과학 교육을 통한사고 기능 발달 프로그램의 개발 및 타당성에 관련된 지속적인 연구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영국의 CASE(Cognitive Acceleration through Science Education) 프로젝트를 들 수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교수-학습 프로그램인 Thinking Science를 개발하여 중학생에게 적용한 결과 인지 수준의 향상은 물론 다른 교과목의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는 일반 전이 효과가 있었음을 보고하였다 (Shayer, 1996; Shayer와 Adey, 1992a, 1992b, 1993).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