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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5 no.5 = no.308, 2011년, pp.525 - 531
임기훈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청정환경시스템공학과 대학원) , 박준혁 (경원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최영 (한국기계연구원 그린환경에너지기계연구본부 그린동력연구실) , 이선엽 (한국기계연구원 그린환경에너지기계연구본부 그린동력연구실) , 김영민 (한국기계연구원 그린환경에너지기계연구본부 그린동력연구실)
Exhaust gas recirculation (EGR) is more effective than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 or l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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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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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bda meter를 배기관에 설치한 이유는? | 연료 유량은 체적식 연료 유량계(SCHENCK)로측정하였으며, 공기 유량은 차압식 면적 유량계(DPE-S-S, KOMETER)를 사용하여 측정하였다. 공기 과잉률을 측정하기 위해 Lambda meter(LA4, ETAS)를 배기관에 설치하였다. 흡기 매니폴드, 배기 매니폴드, DOC 및 DPF 전후단, 저압 펌프 후단의 연료 등에서 온도 및 압력을 측정하였다. | |
고압 EGR 라인의 단점은? | 기존의 고압 EGR 라인은 터빈 전단에서 배기가스를 추출하여 압축기 후단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EGR율을 늘릴수록 터보차져 출력이 저하되는 단점이 있다.(1) 그로 인해 동일 과급 압력을 유지하면서 많은 양의 EGR 가스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가변 형상 터보차져(VGT; 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의 제어 범위가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
Maiboom, A., Tauzia, X. and Hetet, J. -F.,2008, "Influence of High Rates of Supplemental Cooled EGR on NOx and PM Emissions of an Automotive HSDI Diesel Engine Using an LP EGR Loop," International Journal of Energy Research, Vol. 32, No. 15, pp. 1383-1398.
Lee, K. S., Baek, M. Y. and Park, H. B.,2007, "Study on Low Pressure Loop EGR System for Heavy-duty Diesel Engine to Meet EURO-5 $NO_x$ Regulation,"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ol. 11, No. 4, pp. 12-17.
Lim, G. H., Park, C. W., Choi, Y. and Park, J.H., 2010, "Comparison of Emission Characteristics with Respect to High Pressure Loop and Low Pressure Loop EGR in 2.0 L Diesel Engine," 2010 Spring conference of the Korea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ing, pp. 94-95.
Ladommatos, N., Abdelhalim, S. M., Zhao, H.and Hu, Z., 1997, "The Dilution, Chemical, and Thermal Effects of Exhaust Gas Recirculation on Diesel Engine Emissions-Part 4: Effects of Carbon Dioxide and Water Vapor," SAE Technical paper, 9716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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