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A. The Mathematical Education, v.50 no.1, 2011년, pp.89 - 102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iagnose the problems of mathematics education in Korea by conducting an in-depth analysis of international comparative studies, a Delphi method, and a survey. Further analysis of TIMSS and PISA results also reveals several negative aspects of mathematics education pr...
Mullis, I. V. S., Martin, M. O., & Foy, P. (2008). TIMSS 2007 International Mathematics Report. TIMSS & PIRLS International Study Center, Lynch School of Education. Boston College.
OECD (2004). Learning for Tomorrow's World - First Results from PISA 2003. OECD.
김경희.권석일.김선희.김지영.진여울 (2007).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 2007) 본검사 시행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경희.김수진.김남희.박선용.김지영.박효희.정송 (2008).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TIMSS/PISA)에 나타난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성취 변화의 특성.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경희.김수진.김미영.김남희.김선희.박효희.정송 (2009). PISA와 TIMSS 상위국과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및 성취 특성 비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김흥기 (2001). 제 7차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문제점.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0(1), 139-159.
문권배 (2004). 수학교육 현 실태와 역할 연구. 교육연구 2004년 3호, 1-12. 상명대학교 교육연구소
박선화.김명화.주미경 (2010).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 개선방안 탐색 세미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박선화.문광호 (2009). 학교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실행 방안 연구-수학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박정.정은영.김경희.한경혜 (2004).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03 결과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서근원 (2009). 수업에서의 소외와 실존: 교육인류학의 수업 이해. 서울: 교육과학사
신성균.고정화.권점례.박선화.이대현.이봉주.최승현.조영미. (2005) 수학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광우.전제철.허경철.홍원표.김문숙 (2009). 미래 한국인의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미경.곽영순.민경석.채선희.최성연 (2004). PISA 2003 결과 분석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이종성 (2001). 델파이 방법. 서울: 교육과학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9). 수능 및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심포지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자료.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