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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7 no.1, 2015년, pp.141 - 154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look for a development plan for strategic brand logo by a means of scrutinizing general characteristics and trend in the visual properties of outdoor logo brands. In this study, data research and analysis were conducted over the 68 outdoor brands in circulation i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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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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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웨어란 무엇인가? | 아웃도어(outdoor)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옥외의, 야외의”라고 정의하며, 아웃도어 웨어란 야외에서 하는 야외 스포츠나 레저 활동을 위해 착용되는 의복을 말하며, 등산복이나 스키복과 같은 산악활동을 위한 의류부터 다목적 스포츠 의류를 통칭한다(성혜진외, 2005). 아웃도어 활동은 야외에서 즐기며 스포츠를 하는 것으로 여유롭게 야외에서 여가를 즐기거나 주어진 자연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포함한다. | |
아웃도어 브랜드 로고에 사용된 서체의 특징은 무엇이 가장 많이 나타났는가? | 첫째, 아웃도어 브랜드 로고에 사용된 서체의 특징은 세리프가 없는 고딕형태의 대문자로 된로고타입이 가장 많이 나타났다. 이는 힘, 강함, 남성적 이미지를 표현하여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컨셉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 |
아웃도어 브랜드 로고에 된로고타입의 서체가 가장 많이 나타난 이유는 무엇인가? | 첫째, 아웃도어 브랜드 로고에 사용된 서체의 특징은 세리프가 없는 고딕형태의 대문자로 된로고타입이 가장 많이 나타났다. 이는 힘, 강함, 남성적 이미지를 표현하여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컨셉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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