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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25 no.2 = no.99, 2011년, pp.92 - 100
정준모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심천식 (국립목포대학교 조선공학과) , 김경수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The main goal of this paper is to provide the theoretical background for the fracture phenomena in marine structural steels. In this paper, various fracture criteria are theoretically investigated: shear failure criteria with constant failure strain and stress triaxiality-dependent failure strain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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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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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급 강재 또는 API(American petroleum institute) 강재는 무엇인가? | 선급 강재 또는 API(American petroleum institute) 강재는 선박 또는 FPSO와 같은 해양 구조물에 집중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이다. 이러한 강재는 모두 연성 재료(Ductile material)로 분류되며 이러한 연성 재료의 항복부터 파단까지의 소성 변형 프로세스는 미시적 관점에서 미소 기공의 생성(Void nucleation or initiation), 성장(Void growth), 병합(Void coalescence)의 3단계로 이루어진다. | |
선박의 충돌이나 좌초, 해양 플랜트 상부 구조의 폭발과 같은 사고 한계 상태(ALS, Accidental limit state)를 설계에 모두 반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한 이유는? | 반면 선박의 충돌이나 좌초, 해양 플랜트 상부 구조의 폭발과 같은 사고 한계 상태(ALS, Accidental limit state)를 설계에 모두 반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사고 한계 상태를 설계에 고려한다면, 구조물의 중량이 너무 과도해져 부유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어렵기 때문이고, 생산비의 과도한 증가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해양 플랜트의 경우 수동적인 방호 구조인 방폭벽(Blasr wall), 충돌 보호대(Collision protector) 등의 설치를 선주 사양서에 반드시 포함하고 있다. | |
선급 강재 또는 API(American petroleum institute) 강재는 무엇으로 분류되는가? | 선급 강재 또는 API(American petroleum institute) 강재는 선박 또는 FPSO와 같은 해양 구조물에 집중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이다. 이러한 강재는 모두 연성 재료(Ductile material)로 분류되며 이러한 연성 재료의 항복부터 파단까지의 소성 변형 프로세스는 미시적 관점에서 미소 기공의 생성(Void nucleation or initiation), 성장(Void growth), 병합(Void coalescence)의 3단계로 이루어진다. 연성 재료에서 미소 기공의 생성은 매트릭스(Matrix)라 불리는 강의 주재료에 혼입된 개재물(Inclusions) 또는 2차상 입자(2nd phase particles)가 매트릭스로부터 분리되는 현상을 의미한다(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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