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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15 no.5 = no.50, 2011년, pp.714 - 721
In this paper, developing management programs for EMI tracking can navigate the site quickly and solve EMI tracking cause and location to use materials such as analysis of air accidents, EMI site location data of 1000 RF companys, radio wave spectrum analysis and audio data. these data are databa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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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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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주파수의 효율적 관리와 전자파방해(EMI) 사례 자료 분석의 필요한 이유는? | 본 연구에서는 공항 내,외부 항공로 주변 및 항공기내에서의 전자파방해(EMI)에 관한 것이다. 항공기 사고는 수많은 생명과 재산을 한순간에 빼앗아간다. 특히, 전자파방해(EMI)는 항공기 안전운항을 저해및 사고를 야기한다. 최근 이동통신, FM 방송국 장비및 위성 데이터 통신, 아마추어무선등 전파를 이용하는 무선시설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사용 주파수 대역도 다양화 되어가고 있고, 또한 태양흑점폭발에 인한 전자파방해(EMI), 북한의 GPS 전자파 교란등 공간상의 전파 환경은 복잡한 양상을 띠어가고 있으며, 가정용, 산업용, 의료용, 과학용 전기.전자 장치에서 발생되는 불요 전자파 복사로 인한 전자파장해(EMI) 문제는 날로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따라서 잠재적인 최악의 항공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항공주파수의 효율적 관리와 전자파방해(EMI) 사례 자료 분석과 항공로주변 EMI 분포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필요성이 요구되어졌다. | |
EMI 전파환경 측정이란? | EMI 전파환경 측정은 주파수, 시간, 위치에 따라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지역의 무선 주파수의 전자계 세기를 조사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자계는 노이즈로 간주되며 그 레벨은 만족 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신호 세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며, 시스템 디자인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 |
한국공항공사에서는 전자파방해상태 측정을 어떻게 하고 있는가? | 한국공항공사는 자체개발한 혼신발생 위치추적 탐색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항공주파수 전파방해 오염지역 및 전파방해 혼신발생의 위치를 찾아 지상점검 장비(RDF) 차량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전파자방해 (EMI)를 일소하고 정기적 점검을 통하여 전자파방해 (EMI)를 일으키는 근원을 파악하여 항공주파수 안전 확보 및 최악의 항공기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전자파방해(EMI)상태를 측정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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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덕용, 곽진교, 정삼영, 임영채, "도시권 전파환경 분포 조사 및 분석 연구," 전파연구소, 한국전자파학회 공편 연구자료,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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