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환경공학회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Environmental Engineers, v.33 no.4, 2011년, pp.243 - 250
이장명 (울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진국 (울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진석 (울산대학교 기계공학부)
Noise levels of the three subway lines of Busan city have been investigated. Averaged cabin noise of the train has been measured during the train trip for each station. It has been measured with separation of day time (9:00~18:00) and night time (18:00~22:00) measurements but there was no big diff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내에서 지하철이 운영되는 지역은 어디인가? | 여러 형태의 생활소음 중에서 지하철소음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게 되는 소음이다. 현재 국내에는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등 대도시에 지하철이 운영되고 있지만 지역별 지하철 소음도에 대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우선 부산지하철 소음도에 대한 현상 조사 및 평가를 하였다. | |
부산지하철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부산지하철은 1, 2, 3호선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부산지하철 1호선은 1985년 7월 19일 범어사~범내골 구간이 1단계로 개통 되었으며, 1994년 6월 서대신동~신평까지 4단계 구간이 완전 개통되었다. | |
부산 지하철은 1, 2, 3호선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호선은 언제 개통되었고 현재 어떻게 운행되고 있는가? | 부산지하철은 1, 2, 3호선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부산지하철 1호선은 1985년 7월 19일 범어사~범내골 구간이 1단계로 개통 되었으며, 1994년 6월 서대신동~신평까지 4단계 구간이 완전 개통되었다. 부산지하철 1호선은 34개역 32.5 km에서 운행 되고 있다. 부산지하철 2호선은 호포에서 해운대까지 동서를 가로지르는 지하철로서 2호선은 3단계로 구분되어 개통되었다. 1단계는 호포~서면 22.4 km 구간이며, 2단계는 서면~장산 16.7 km 구간이며, 3단계는 호포~북정 11.3 km 구간이다. 2호선은 43개 역 45.2 km에서 운행 되고 있다. 부산지하철 3호선은 수영에서 대저를 잇는 도시 철도로서, 2005년 9월 1단계 구간 시설물을 완공하였으며, 2005년 11월 28일 1단계 대저~수영 구간이 개통되었다. 현재 17개역 18.1 km에서 운행 되고 있다. |
ISO(Internation Orgranization Standardization)-3381
Kim, J. C., Jeon, S. W. and Koo, D. H., "Analysis of Noise Reduction Effect for Platform Screen Door in the Subway," Proceedings of the KSPE Annual Fall Conference, pp. 1067-1068(2009).
Choi, Y. W., Koo, J. S., You, W. H. and Koh, H. I., "A Study on the Noise Characteristics of Subway Train," Kor. Soc. Railway, 12(3), 329-334(2009).
Nam, J. H., Park, K. S., Son, W. T., Ko, J. L. and Shin, J. W., "A Study on the Indoor Noise Reduction by Installation of Platform Screen Doors in a subway," EAN Technology Co., Ltd., Seoul, 135-280, Korea.
Kim, H. S., Park, G. P., Shin, S. H., Lee, M. T. and Moon, G. D., "Actual Noise Condition of the subway station in Gwang-ju City,"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Annual Fall Conference, pp. 934-937.
Chung, E. S., Park, Y. H., jang, K. H., Lee, S. J., Bae, B. H., Kim, J. S. and Kim, S. H., "IGBT VVVF INVERTER AS A PROPULSION SYSTEM FOR ELECTRIC CAR," The Korea Electric Association 50th Anniversary Summer Conference Papers (ERP7).
Kim, B. S., Lee, T. K., Choi, H. H., Ahn, B. U. and Suk, S. J., "Noise Characteristics of Busan Subway No. 2,"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Proceedings of the KSNVE Annual Autumn Conference, pp. 360-361.
Ahn, C. W., Hong, D. K., Han, G. J., Gang, H. U. and Lee, K. S., "An interior noise characteristic analysis of Busan Metro Line 3,"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Proceedings of the KSNVE Annual Autumn Conference, pp. 362-36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