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1 no.3, 2011년, pp.290 - 295
김동균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정보시스템학) , 정중식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정보시스템학) , 박계각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정보시스템학)
On the basis of DCPA(Distance to Closest Point of Approach) and TCPA(Time to CPA), the conventional algorithms for collision avoidances have a drawback that the '72 CORLEGs(International Regulations for Preventing Collisions at Sea, 1972) has not taken into account to prevent collisions between shi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해양사고예방을 위한 선박간의 충돌방지를 위한 알고리즘은 무엇을 기초로 개발되었는가? | 그러나 이러한 항해시스템의 자동화에도 불구하고 해양사고의 사고건수는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다. 해양사고예방을 위한 선박간의 충돌방지를 위한 알고리즘은 거의 대부분 최근접점에서 상대선과의 거리(DCPA, Distance to Closest Point of Approach)와 최근접점에 이르는 시간(TCPA, Time to CPA)에 기초를 두고 개발되어 왔다. 그러나 대부분의 선박충돌회피 알고리즘이 국제 해상충돌 예방규칙(‘72 COLREGs, International Regulations for Preventing Collisions at Sea, 1972)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있다[1][2][3][4]. | |
해양사고예방을 위한 선박간의 충돌방지를 위한 알고리즘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해양사고예방을 위한 선박간의 충돌방지를 위한 알고리즘은 거의 대부분 최근접점에서 상대선과의 거리(DCPA, Distance to Closest Point of Approach)와 최근접점에 이르는 시간(TCPA, Time to CPA)에 기초를 두고 개발되어 왔다. 그러나 대부분의 선박충돌회피 알고리즘이 국제 해상충돌 예방규칙(‘72 COLREGs, International Regulations for Preventing Collisions at Sea, 1972)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있다[1][2][3][4]. 강[5]은 DCPA, TCPA, VCD(Variation of Compass Degree)의 세 입력변수를 가지고 선박의 충돌위험도를 결정하였다. | |
선박자동식별장치는 무엇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가? | 기술의 발전으로 항해시스템은 과거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게 발전되어 왔다. 전자해도표시장치(ECDIS, Electronic Chart Display and Information System)가 종이해도를 대신하여 사용되기 시작되었고, 선박자동식별장치(AIS, Automation Information System)는 이미 국제협약의 대상 선박에 의무적으로 설치되어 상대선박의 선명, 선종, 방위 및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항해시스템의 자동화에도 불구하고 해양사고의 사고건수는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다. |
Rafal Szlapczynski, "A unified measure of collision risk derived from the concept of a ship domain," The Journal of Navigation, vol. 59, pp.477-490, 2006.
Rafal Szlapczynski, "Determining the Optimal Course Alteration Manoeuvre in a Multi-Target Encounter Situation for a Given Ship Domain Model", Annual of Navigation 12/2007, pp.75-85, 2007.
Thomas Statheros, Gareth Howells and Klaus McDonald-Marier, "Autonomous Ship Collision Avoidance Navigation Concepts, Technologies and Techniques," The Journal of Navigation, vol. 61, pp.129-142, 2008.
Y. Xue, B.S. Lee, and D. Han, "Automation collision avoidance of ships," Proc. IMechE, vol. 223, Part M: J. Engineering for the Maritime Environment, pp. 33-46, 2009.
강일권, "'72국제해상충돌방지규칙을 고려한 충돌위험도 결정시스템", Fish Tech, vol. 45(2), pp. 106-113, 2009.
Fuji J., Tanaka K., "Traffic capacity," The Journal of Navigation, vol. 24, pp. 543-552, 1971.
윤점동, 1972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에 관한 협약, 세종출판사, 2008.
J. Lisowski, "The dynamic game models of safe navigation", TransNav2007, pp. 23-3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