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25 no.2, 2011년, pp.289 - 308
본 연구는 인도의 고등학교 수학교과서를 한국의 교과서와 비교, 분석하여 한국의 수학교육에 실현가능하고 개선이 될 만한 점들을 발견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인도의 교육제도에 대해 개관하고, 인도와 한국의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를 단원구성, 내용구성 등으로 나누어 비교 분석한다.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compare high school mathematics textbooks published by India with those published by Korea so that we apply merits of India's high school mathematics education to our educational problems. We first study India's educational systems, and analyze the mathematics text...
김도영 (2006). 인도 교육의 특징. 학교운영위원회.
박경미 (2005). 교육과정 개정의 시사점 도출을 위한 싱가포르와 인도 수학 교육과정의 비교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4(4), 497-508.
백혜진 (2005). 인도의 수학 교과서 분석 및 한국 교과서와의 비교 연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진무 (2008). 한국과 인도의 확률 통계 교육과정 비교 : 고등학교 교과서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이미연 (2008). 인도의 11학년 수학교과서와 한국의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비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 대학원.
이상일 (2007). 한국과 인도의 수학교과서 비교.분석 연구 : 12단계 수학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은주 (2004). 한국과 인도의 초등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연구 : 인도의 4학년 수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홍재호 (2008). 인도의 교육제도와 그 특성 연구.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119-140.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