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3 no.2 = no.48, 2011년, pp.41 - 48
이재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기반시설연구본부 도로연구실) , 김용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기반시설연구본부 도로연구실) , 양성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기반시설연구본부 도로연구실) , 권수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기반시설연구본부 도로연구실) , 황성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기반시설연구본부 도로연구실)
Warm-mix asphalt(WMA) technology has been developed to allow asphalt mixtures to be produced and compacted at a significantly lower temperature. The WMA technology was identified as one of means to lower emissions fo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중온 아스팔트 기술이 개발된 곳은? | 중온 아스팔트 기술은 1996년 독일에서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미국에서는 2002년 도입되어 2004년부터 중온 아스팔트 기술을 이용한 시험포장이 이루어졌다. 최근 여러 주 교통국에서 중온 아스팔트 포장이 가열 아스팔트 포장을 대신하여 현장에 시공이 되고 있으며 시공 실적이 2008년부터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 |
미국 주 교통국을 대상으로 한 중온 아스팔트 기술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항목으로 선택된 것은? | 최근, 국립 아스팔트기술센터(National Center for Asphalt technology, NCAT)에서는 미국에 주 교통국을 대상으로 중온 아스팔트 기술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중온 아스팔트 혼합물에 대한 성능 평가방법 가운데 소성변형저항성과 수분민감도를 가장 중요한 평가항목으로 선택하였다(Kvasnak et al. 2010). | |
중온 아스팔트 포장의 시공 실적 추세는? | 중온 아스팔트 기술은 1996년 독일에서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미국에서는 2002년 도입되어 2004년부터 중온 아스팔트 기술을 이용한 시험포장이 이루어졌다. 최근 여러 주 교통국에서 중온 아스팔트 포장이 가열 아스팔트 포장을 대신하여 현장에 시공이 되고 있으며 시공 실적이 2008년부터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미국 국립 아스팔트 포장 협회(National Asphalt Pavement Association, NAPA)에서는 년간 약 100만톤 이상에 중온 아스팔트 혼합물이 가열 아스팔트 혼합물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Acott 2009). |
Acott, M. (2009) "Testimony of Mike Acott, President of NAPA, Hearing on the Role of Research in Addressing Climate Change in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before the Subcommittee on Technology and Innovation."National Asphalt Pavement Association (NAPA).
Advanced Asphalt Technologies, LLC. (2008) "NCHRP Report 9-43: Mix Design Practices for Warm Mix Asphalt." Interim Report,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 C.
Anderson, R. M., Baumgardner, G., May, R., and Reinke, G. (2008) "NCHRP 9-47: Engineering Properties, Emissions, and Field Performance of Warm Mix Asphalt Technologies." Interim Report,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Aschenbrener, T. (1992). "Comparison of Results Obtained from the French Rutting Tester With Pavements of Known Field Performance." Report No. CDOT-DTD-R-92-11, Colorado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schenbrener, T. (1995). "Evaluation of Hamburg Wheel-Tracking Device to Predict Moisture Damage in Hot Mix Asphalt." In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492,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pp. 193-201.
Collins, R., H. Shami, and J. S. Lai. (1996) "Use of Georgia Loaded Wheel Tester To Evaluate Rutting of Asphalt Samples Prepared by Superpave Gyratory Compactor." In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545,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pp. 161-168.
Epps, A.L. (2001), Performance prediction with the MMLS 3 at WesTrack Report Number 2134-S. Texas Transportation Institute. The Texas A & M University, pp 4.
Hall, K. D. and Williams, S. G. (1999). "Effects of Specimen Configuration and Compaction Method on Performance in Asphalt Concrete Wheel- Tracking Tests."Presented to the Canadian Technical Asphalt Association.
Hugo F., Smit A. de F. and Epps A. (1999). "A Case Study of Model APT In The Field." Proceedings of the Firs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ccelerated Pavement Testing, Reno, Nevada.
Kruger, J., Hartman, A. M., and Loots, H. (2004), "Towards Developing a Test Protocol for Field permanent deformation Performance Evaluation using the MMLS3." Proceedings of the 8th Conference on Asphalt Pavements for Southern Africa (CAPSA'04).
Kvasnak, A., Powell, B. and West, R. (2010) National Warm Mix Asphalt Certification. National Center for Asphalt Technology.
Lai, J. S. (1986). "Evaluation of Rutting Characteristics of Asphalt Mixes Using Loaded Wheel Tester." Project No. 8609, Georgi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Miller, T., K. Ksaibati, and M. Farrar. (1995). "Utilizing the Georgia Loaded-Wheel Tester to Predict Rutting." Presented at the 74th Annual Meeting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Washington, D.C.
Muller, J. and Hugo, F. (2009), "MMLS 3 Traffic Simulator Operation Manual, MLS Test Systems, 19." Elbertha Road Die Boord 6700 Stellenbosch, South Africa.
Rossmann, D., (2008) Towards Development of an International Standard Test Protocol-Method for evaluation of permanent deformation and susceptibility to moisture damage of bituminous road paving mixtures using the Model Mobile Load Simulator (MMLS3)
Shami, H. I., J. S. Lai, J. A. D'Angelo, and T. P. Harmon. (1997) "Development of Temperature Effect Model for Predicting Rutting of Asphalt Mixtures Using Georgia Loaded Wheel Tester." In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590,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pp. 17-22.
Stuart, K. D. and R. P. Izzo. (1995) "Correlation of Superpave G*/sin $\delta$ with Rutting Susceptibility from Laboratory Mixture Tests." In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492,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pp. 176-183.
Smit A. dF., Walubita L., Jenkins K. and Hugo F. (2002). "The Model Mobile Load Simulator As a Tool for Eavluating Asphalt Performance Under Wet Condition." Proceeding of the Nin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sphalt Pavements, Copenhagen.
Walubita, L.F., Hugo, F., Epps Martin, A. (2002). "Indirect Tensile Fatigue Performance of Asphalt After MMLS Trafficking Under Different Environmental Conditions." Journal of the South African Institution of Civil Engineering, Johannesburg, South Africa, Vol. 44, Number 3.
West, R. C., Page, G. C., and Murphy, K. H. (1991) "Evaluation of the Loaded Wheel Tester." Research Report FL/DOT/SMO/91-391, Florid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Williams, C. R. and B. D. Prowell. (1999). "Comparison of Laboratory Wheel- Tracking Test Results to WesTrack Performance." Presented at the 78th Annual Meeting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Washington, D.C.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