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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식품영양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v.24 no.4, 2011년, pp.808 - 816
양일선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안지애 (연세대학교 식품과학연구소) , 백승희 (신구대학교 식품영양과) , 이해영 (상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정유선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The aim of this study was to compare the American, Chinese, and Japanese consumers' usage behavior of marketing communication towards overseas Korean restaurants. The survey included both on and off-line method and self-administered questionnaires were written in three languages- English, Chinese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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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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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의 세계화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 음식은 한 국가의 대표 문화상품이자 국가경쟁력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됨에 따라 음식의 세계화를 통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노력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한식의 세계화’는 단순히 음식을 세계화하는 것을 넘어 한국의 이미지 제고와 국가 홍보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효과를 가져다 주고(Kim JS 2005; Lee YJ 2006; Khoe KI 등 2007), 외화 수입 증대와 관광산업, 문화콘텐츠 산업들의 동반 효과 또한 가져다 줄 것이다(한국외식산업연구소 2007). | |
세계화를 추진하는 강력한 요소는? | 세계화를 추진하는 주된 요소는 많은 학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언급이 되어 왔으나, 그 중 정보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은 세계화를 가져온 가장 강력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Lee YJ 2008). 이에 따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글로벌 마케팅에 있어 성공의 여부를 결정짓는 핵심으로 부각되었고, 초일류기업일수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
정보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이 세계화 추진의 강력한 요소로 지목됨에 따라 기업이 행하고 있는 것은? | 세계화를 추진하는 주된 요소는 많은 학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언급이 되어 왔으나, 그 중 정보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은 세계화를 가져온 가장 강력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Lee YJ 2008). 이에 따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글로벌 마케팅에 있어 성공의 여부를 결정짓는 핵심으로 부각되었고, 초일류기업일수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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