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2 no.7, 2011년, pp.2925 - 2930
최성철 (아주자동차대학 자동차계열) , 오태일 (아주자동차대학 자동차계열)
A vehicle fuel economy is very important issue in the view of fuel cost and environmental regulation. The fuel economy is much improved according to the development of electric, electronic and mechanical technology, but up to now the measurement of it tests the given mode(LA-4, FTP-75, etc) within 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G센서를 장착하여 주행하면서 도로의 경사 측정하는 방법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기존에 도로의 경사 측정은 실제 차량에 G센서를 장착하여 주행하면서 경사도를 측정하였다[1]. 이러한 방법은 차량의 가속도가 없을 경우는 상당히 용이하지만 차량을 가감속하여 가속도가 발생 시에는 매우 측정하기가 어렵다. | |
터널이나, GPS의 수신 불량 등의 에러로 인하여 고도 데이터를 추출할 수 없는 경우의 고도 측정은 어떻게 하는가? | 수신된 GPS의 거리와 고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영동고속도로의 거리에 따른 고도 데이터를 완성한다. 터널이나, GPS의 수신 불량 등의 에러로 인하여 고도 데이터를 추출할 수 없는 경우의 고도 측정은1)압력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2)항공기로부터 레이더를 이용하는 방법, 3)국립지리원의 수준점을 이용하는 방법 등의 보정법이 있다.1)의 방법은 기온에 따라 오차가 심하고, 2)의 방법으로는 터널내의 고도 측정이 불가하며, 3)의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 |
컴퓨터 모의시험 및 다이나모를 통해 측정된 연비가 실제 도로 주행 연비와 차이가 나는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 | 이러한 연비는 실제 도로 주행 연비와 차이가 발생한다. 그 주요 원인중의 하나는 도로의 경사를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경사가 포함된 고속도로에서 경사가 연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하여 경사가 포함된 영동고속도로를 주행하여 연료 소모량을 측정하고 연비를 계산한다. |
J. H. Park, Y. I. Park, J. M. Lee, "Estimation of Real Driving Fuel Consumption Rate of a Vehicle When Driving on Road Including Grade", Transaction of KASE, Vol. 9, No. 3, pp.65-76, 2000.
JH Song, DJ Kim, CH Lee, CB Lee, "Simulation of Effect of Vehicle Driving Pattern on Fuel Consumption", KASE 2009 Annual Conference, pp. 2039-2044.
YS Park, SM Choi, HB Kwon, JS Kim, SB Um, SW Cho,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Fuel Consumption Characteristics of Passenger Cars under various Driving Condition", KASE03-S001, 2003, pp. 3-8.
SH Choi, SB Choi, MH Son, "The Effect of Engine Idling stop for Vehicle Fuel Economy", KSAE09-J0016, 2009, pp. 64 - 65.
John W. Mcauley, "Global Sustainability and Key Needs in Future Automotive Design", Environ. Sci. Tehchnol. 2003, 37, pp.5414 - pp.54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