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8, 2011년, pp.159 - 169
박호영 (목원대학교 영화영상학부) , 민경원 (순천향대학교 공연영상미디어학부)
Due to media's characteristics, the methods of acting expression in stage differ from that in media. However, actors playing in either genre use the same internalization as the basis of their performance. The acting arising from actors' internalization is the same in stage acting and media acting. 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영상기술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영상기술은 카메라를 기본으로 하여 사운드, 조명, 편집 등 영상의 완성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행위 및 도구를 의미한다. 배우는 각 쇼트에서 사용된 영상기술에 알맞은 연기를 해야 한다. | |
매체연기가 장르적 특성상 무대연기에 비해서 좀 더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요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체연기는 장르적 특성상 무대연기에 비해서 좀 더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요한다. 매체연기는 스크린을 통해서 무대연기보다 훨씬 더 디테일하고 확대 되어 보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매체연기의 표현특성을 어떻게 하면 무대연기의 표현방법과 차별화시킬 것인지를 연구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 |
무대연기와 매체연기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무엇인가? | 그렇지만 연기 기초를 이루고 있는 연기자 내면의 진실이 변형되는 것은 결코 아니다. 연기자 내면의 연기는 무대연기와 매체연기에 공통적으로 적용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체연기는 장르적 특성상 무대연기에 비해서 좀 더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요한다. |
메리 엘렌 오브라이언, 최상식옮김, "영화연기", 연극과인간, 2003.
김태환, "영화의 구성요소가 배우에게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p.12, 2006.
패트릭터커, 방은진옮김, "스크린연기의 비밀", 서울시공사, 1999.
에드가모랭, 이상률옮김, "스타", 문예출판사, 1992.
김태환, "영화의 구성요소가 배우에게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p.14, 2006.
윤영경, "영화연기특성연구", 상명대, pp.40-41, 2004.
윤영경, "영화연기특성연구", 상명대, pp.42-43, 2004.
김태환, "영화의 구성요소가 배우에게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p.15, 2006.
자클리 나카시, 박혜숙 옮김, "영화배우", 문예신서, 2007.
masteringfilm.com/the-180°-rule/
미하일 체홉, 윤광진 옮김, "미하일 체홉의 테크닉 연기", 예니, 2000.
주디스웨스턴, 오세필옮김, 영화연기연출법", 시공사, 1999.
최진석, "현대영화연기에 적용된 메소드 연기에 관한 연구", 동국대, p.61, 1998.
최진석, "현대 영화 연기에 적용된 메소드 연기에 관한 연구", 동국대, p.37, 199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