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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5, 2011년, pp.449 - 465
The purpose was to contribute substantially in terms of marketing strategic planning and implementation of coffee shops. Additionally, the target was set as the favorite coffee shops on the basis of the young people. Through the IPA Matrix, subdividion variable was derived and by using the variable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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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커피전문점의 시장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 국내 커피전문점의 시장규모는 약 2천억 원대로 추정되며, 인스턴트 커피를 포함하여 1조 2천억 대로 국내 커피시장의 16%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스타벅스을 비롯하여 커피빈, 시애틀스 베스트, 후에버, 할리스 ,탐앤탐스, 자바커피, 다빈치, 프라우스타 등 국내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11]. | |
고객만족의 정의 중 결과(outcome)중심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 고객만족의 정의에는 결과(outcome)중심의 정의와 과정(process)중심의 정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결과중심의 정의에 대하여 Oliver[31]는 “불일치된 기대와 고객이 소비경험에 대해 사전에 갖고 있던 감정이 복합적으로 결합하여 발생한 종합적 심리상태”라고 하였는데 이는 구매한 특정 제품의 구매행동 및 행태와 관련된 경험에 대한 심리적 반응이라고 할 수 있다. | |
고객만족의 정의 중 과정중심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 과정중심의 정의에 관하여 Tse & Wilton[38]은 “사전적 기대와 지각된 제품성과와의 차이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라고 하였다. 이는 선택된 대안이 그 대안에 대한 사전적인 신념과 일치되었다는 고객의 평가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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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명자, "IPA를 활용한 지역기반 커피 전문점과 전국 체인커피전문점의 고객행동에 관한 연구: 대구지역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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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김영규, "지역기반 커피전문점과 전국체인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IP분석," 한국외식경영연구, 제13권, 제3호 통권 제39호. pp.7-2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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