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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여진 (전남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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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기호식품으로 알려진 커피는 이제는 필수식품처럼 일상 속에 깊이 자리 잡았다. 더욱이 지난해 한국의 커피시장의 규모가 10조원을 돌파했으며 이는 국민 전체가 1년 동안 소비한 커피를 잔 수로 따졌을 때 약 265억 잔인데, 한국 인구 수 5177만 명을 감안하여 보면 1인당 연간 평균 512잔 꼴로 마셨다고 할 수 있는 양이다. 또한 국내 커피시장은 스타벅스와 같은 글로벌 커피전문점 이외에도 국내 대기업들까지 가세한 프렌차이즈 커피전문점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커피시장의 성장세에서도 최근 커피전문점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커피 맛을 좌우하는 원두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analyze the effect of the services provided by Korean coffee shop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Based on a literature review, five hypotheses are put forward.
H1: The reliability of the crucial factors of the service quality has positive effect on customers' s...

주제어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 서브퀄 고객만족 COFFEE Service marketing SERVQUAL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여진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학과
지도교수 김길성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61 p.
키워드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 서브퀄 고객만족 COFFEE Service marketing SERVQUA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656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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