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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4 no.6, 2011년, pp.19 - 30
This study analyzed characteristics of computer education from the perspective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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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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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국가 단체인 Partnership for 21st Century Skills 에서는 21세기를 살아갈 학생들이 그들의 생활과 직장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배워야 할 생존기술로 무엇을 꼽았나? | 이러한 상황속에서 미국의 국가 단체인 Partnership for 21st Century Skills 에서는 21세기를 살아갈 학생들이 그들의 생활과 직장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배워야 할 생존기술로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통신 능력과 협동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발표하였다[1][2]. 이러한 기술들을 초·중고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
Computational thinking은 언제 처음 소개 되었는가? | 한편, Computational thinking(Computational thinking)란 용어는 Jennette Wing(2006)에 의해 컴퓨터학계에 처음으로 소개되었는데, Wing은 이것이 21세기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술이라고 주장하고 있다[3]. Wing은 읽기, 쓰기, 셈하기와 같은 기본 소양에 Computational thinking을 추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 |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통신 능력과 협동능력을 초·중고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면 어떻겠는가? | 이러한 상황속에서 미국의 국가 단체인 Partnership for 21st Century Skills 에서는 21세기를 살아갈 학생들이 그들의 생활과 직장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배워야 할 생존기술로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통신 능력과 협동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발표하였다[1][2]. 이러한 기술들을 초·중고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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