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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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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영준 |
참여연구자 | 백성혜 , 신재홍 , 유헌창 , 정인기 , 안상진 , 최정원 , 전성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등록번호 | TRKO201500007885 |
DB 구축일자 | 2015-06-27 |
본 연구는 미래 사회의 중요한 능력 중 하나로 생각되는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을 초중등 교육에 도입하기 위한 기초연구이다. 현대 사회는 실생활 뿐 아니라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논리적 사고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컴퓨팅 능력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컴퓨팅 능력은 컴퓨터 과학 뿐 아니라 수학, 과학, 공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의 동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학습자들이 융합 사회를 이끌어가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융합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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