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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4 no.5, 2011년, pp.39 - 46
Serious games are designed for special purposes of education, training, treatment as well as game-like fun and entertainment. Recently, domestic and foreign market of serious game are growing rapidly. By dissemination of smartphone, the global market for serious game will be expanded for various p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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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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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산업의 급속한 성장으로 게임의 기능은 어떻게 확대되고 있는가? | 게임 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게임은 단순한 재미를 목적으로 한 엔터테인먼트에서 벗어나 교육, 치료, 직업 훈련 등 다양한 목적을 이루는 수단으로 기능이 확대되고 있다. 게임의 기능이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들에만 한정되지 않고 교육, 훈련, 건강, 사회 참여적인 문제까지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기능성 게임은 게임 산업 재도약의 기회라 할 수 있다[1]. | |
기능성 게임이란? | 기능성 게임은 게임적 요소인 재미에 교육과 훈련, 치료 등의 특별한 목적을 부가하여 개발한 게임을 말한다. 최근 국내외 기능성 게임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차세대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기능성 게임 시장은 더욱 다양한 목적과 사용자를 대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견된다. | |
기능성 게임의 예는 무엇인가? | 최근 국내에서도 닌텐도 DS의 높은 인기와 함께 기능성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닌텐도 DS의 Brain Training for Adults는 숫자, 낱말, 퍼즐 등으로 게임이 구성이 되어 있어 뇌를 자극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부 병원에서 환자들을 위해 구비하고 있을 정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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