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25 no.4 = no.101, 2011년, pp.42 - 47
이호성 (부경대학교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 , 김동준 (부경대학교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
In this paper, wake equalizing duct (WED) form optimization was carried out using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 techniques. A WED is a ring-shaped flow vane with a foil-type cross-section fitted to a hull in front of the upper propeller area. The main advantage of a WED is the power savings re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본 연구에서 KVLCC2가 WED의 성능을 확인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한 이유는 무엇인가? | 1). KVLCC2는 저속비대선으로 다른 선종에 비해 박리 등으로 인한 점성압력저항이 크고 반류의 불균등 정도가 크기 때문에 WED의 성능을 확인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KVLCC2의 기본 제원은 Table 1과 같다. | |
국부해를 피하고 해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최적화 과정 2단계는 어떠한가? | 국부해를 피하고 해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최적화 과정을 2단계로 나누어 수행하였다. 첫 번째 단계로 확률론적 최적화 기법인 유전자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을 이용하여 국부해를 피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첫 번째 단계에서 도출된 해를 시작점으로 하여 기울기 기반 최적화 기법인 NLPQL(Non linear programming by quadratic lagrangian, Schittkowski 1985/86)을 적용하였다. | |
KVLCC2의 형태는 어떠한가? | 본 연구에서 WED를 부착한 선형은 MOERI(구 KRISO)에서 설계되었고 모형시험 결과가 공개되어 있는 KVLCC2(KRISO Very large crude oil carrier2)이다. KVLCC2는 U형의 선미 형상을 가지고 있으며 두툼한 선미 벌브와 상대적으로 날씬한 수선면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Fig. 1). |
이춘주. 박일룡, 이영연 (2004). "DWT 40,000톤급 정유운반선에 부착한 Vortex Generator에 대한 유체특성 연구", 대한조선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pp 257-263.
임채성, 박동우 (2007). "컨테이너 운반선의 선미부가물에 의한 속도성능 향상에 대한 연구" 대한조선학회 특별논문집, pp 32-42.
Broadley, I. and Garry, K. (1997). Effectiveness of Vortex Generator Position and Orientation on Highly Swept Wings, AIAA-97-2319.
Fahri, C. (2007). "A numerical study for effectiveness of a wake equalizing duct", Ocean Engineering 34, pp 2138-2145.
Schneekluth, H. and Bertram, V. (1987). Ship Design for Efficiency and Economy, Btterqorth-Heinemann Ltd, Linacre House, Jordan Hill, Oxford.
Hino T. (2005). Proc. of CFD Workshop Tokyo 2005, Tokyo, Japan.
Schittkowski, K. (1985/86). "NLPQL: A FORTRAN subroutine solving constrained nonlinear programming problems", Annals of Operations Research, Vol 5, pp 485-500.
Wendt, B.J. and Reichert, B.A. (1996). The Modelling of Symmetric Airfoil Vortex Generators, AIAA Paper 96-080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