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31 no.3, 2017년, pp.183 - 188
This paper provides numerical results for the estimation of the efficiency of KRISO energy saving devices in the design stage. A finite volume method is used to solve Reynolds averaged Navier-Stokes (RANS) equations, where the SST k-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저항 및 추진 성능이 향상되게 하기 위해 어떤 방안이 실제 선박에 많이 적용되고 있는가? | 최근 국제해사기구(IMO, 2011)의 에너지효율 설계지수(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EEDI)가 적용되면서 신조 및 기존 운항 선박의 추진효율 향상에 대한 핵심기술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저항 및 추진 성능이 향상되도록 선형과 프로펠러의 형상 최적화가 문제 해결의 주된 일환이지만 에너지절감장치(Energy saving device, ESD)를 부착하여 효율을 향상시키는 많은 방안들이 연구되고 실제 선박에 적용되고 있다. 다양한 장치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덕트 형태 및 전류 고정날개(Pre-swirl stator)가 성공적으로 실선에 적용되고 있다. | |
덕트 형태 및 전류 고정날개와 같은 추진효율 향상 장치는 어떤 것을 개선시킬 수 있는가? | (2016)의 문헌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형태의 추진효율 향상 장치는 프로펠러 유입유동의 유속 분포 및 프로펠러에 대한 유동의 입사각을 개선시킬 수 있다. 그 결과, 프로펠러의 추진효율은 물론 프로펠러에 의한 진동과 소음 그리고 캐비테이션 성능향상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 |
추진효율 향상을 얻을 수 있는 형상을 찾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어떤 결과를 소개하고 있는가? | 최근 선박해양플랜트 연구소(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KRISO)도 덕트 장치와 핀(Pre-swirl stator) 장치를 함께 접목한 형태의 복합형 추진효율 향상 장치인 K-duct를 개발하고, KVLCC2 선형에 부착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논문은 K-duct를 Supramax급 선형에 적용하여, 유체역학적으로 최적의 추진효율 향상을 얻을 수 있는 형상을 찾기 위하여 수행한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수치해석 결과를 소개하고 있다. 수치해석은 모형 크기인 K-duct의 설계변수 변화에 따른 저항 및 자항성능을 해석하고 전달마력의 절감을 추정하였다. |
CD-adapco, 2015. STAR-CCM+ 10.04 User's Manual.
Celik, F., 2007. A Numerical Study for Effectiveness of a Wake Equalizing Duct. Ocean Engineering, 34(16), 2138-2145.
Dang, J., Chen, H., Dong, G., 2011. An Exploratory Study on the Working Principles of Energy Saving Devices(ESDs). Proceedings of the Symposium on Green Ship Technology (Greenship'2011), Wuxi, China.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IMO), 2011. Report of the Marine Environment Protection Committee on Its Sixty-second Session. MEPC 62/24/Add.1.
Lee, Y.M., Han, M.R., Go, S.C., 2015. A Study on the Model Test and Analysis Method for Energy Saving Devices with Local Measurement System. Proceedings of 4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Marine Propulsors, Austin, Texas USA.
Menter, F.R., 1994. Two-Equation Eddy-Viscosity Turbulence Models for Engineering Applications. Journal of AIAA, 32(8), 1598-1605.
Mewis, F., Guiard, T., 2011. Mewis duct - New Developments, Solutions and Conclusions. Proceedings of 2nd International Symposium on Marine Propulsors, Hamburg Germany.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