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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4 no.2 = no.63, 2011년, pp.100 - 108
이민규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 김주용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 김재민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 양영민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 김상호 ((주)다윈프릭션) , 조종두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This paper investigates the structural stability and reliability on improving performance of flexible brake pad used in high speed train. To this end, an improved model of flexible pad was obtained through structural analysis. Brake pad specimens were subjected to modal, stroke and endurance test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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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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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브레이크의 마찰문제는 어떤 문제를 발생시키는가? | 디스크 브레이크의 제동 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은 패드와 디스크 간의 마찰 현상에 그 주요 원인이 있으며,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마찰 문제는 진동과 소음 뿐 아니라 열 응력에 의한 균열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1]. 브레이크 디스크 연구는 제동 시 표면상에서 발생하는 높은 마찰열로 인한 균열 및 제동 성능 특성 등의 문제가 재료적 관점에서 이뤄져 왔다. | |
디스크 브레이크는 어떻게 차량을 정지시키는가? | 차량 제동 시스템의 주요 부품인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와 패드 간의 마찰력을 이용하여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전환시켜 차량을 정지시킨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제동 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은 패드와 디스크 간의 마찰 현상에 그 주요 원인이 있으며,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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