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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시뮬레이션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ion, v.20 no.1, 2011년, pp.9 - 18
양원모 (POSCO ICT 정보제어기술연구소)
Recently, in the era of low carbon and green growth, the importance of railway transportation is being emphasized However, there is a lack of research on simulation for railway depot. This paper presents the development of the dynamic simulator for LRT(Light Rail Transit) depot. This study pres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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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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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전철 차량기지 동적 시뮬레이터에 본선 시뮬레이션까지 포함되는 이유는? | 경량전철 차량기지 동적 시뮬레이터는 차량기지 뿐만 아니라 간략하게 본선 시뮬레이션까지 포함 한다. 이는 차량기지의 입출고 시각을 보다 정확히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서는 본선부의 차량주행까지 시뮬레이션 범위에 추가해야 하기 때문이다. 향후 연구에서 본선에 대한 세밀한 시뮬레이션 및 운영전략,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모듈을 추가할 예정이다. | |
철도망 데이터의 구조는? | 철도망 데이터의 구조는 크게 노드와 링크로 구분하였으며, 노드 유형을 연결노드, 종단노드, 분기노드, 역사노드, 출고노드, 입고노드, 회차노드, 비상노드로 구분하였으며, 링크 유형을 일반선, 입고선, 도착점검선, 차체세척선, 청소선, 기취선, 일상검사선, 월상검사선, 차륜전삭선, 3년검사선, 6년검사선, 시운전선, 유치선, 출고선, 인상선, 전이선, 모터카선으로 구분하였다. | |
경량전철 차량기지 동적 시뮬레이터의 4가지 구성 모듈은? | 시뮬레이션툴에 대한 요구사항 분석, 시뮬레이션 툴 아키텍처, 데이터베이스 설계, 시뮬레이션 알고리즘, 시뮬레이션 툴 설계 및 개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량전철 차량기지 동적 시뮬레이터는 선로정보, 열차정보, 신호 및 분기기 정보, 열차작업정보, 역사정보 등을 편집하는 네트워크 편집기와 열차주행 알고리즘을 연산하는 시뮬레이터, 시뮬레이션 결과를 표 및 그래프로 조회하는 리포터와 시뮬레이션 결과를 동적으로 애니메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애니메이터의 4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경량전철 차량기지 동적 시뮬레이터에 대한 구조 및 설계,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 본 연구는 시뮬레이터를 새로 개발하는 경우 좋은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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