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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5 no.8, 2011년, pp.619 - 624
이창복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반표준부) , 이종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반표준부) , 김영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반표준부) , 황상욱 (충남대학교 전기정보통신공학부) , 이상정 (충남대학교 전기정보통신공학부) , 양성훈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반표준부)
A significant factor limiting the ranging accuracy of Loran (Long Range Navigation) signal is the additional secondary factor (ASF) in the time of arrival (TOA) measurements. Precise ASF values are essential if Loran deliver the high absolute accuracies demanded for aircraft approach, maritime har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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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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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란 수신기는 해수면의 전도율을 기준으로 베이스 되어 있고, 각각의 송신국들의 위치에 따라 지표면의 특성을 알 수 없다. 이때, 우리나라의 로란 신호 ASF를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이는 각각의 송신국들의 위치에 따른 지표면의 특성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로란 신호의 ASF를 측정하는 방법은 국내 로란 신호가 TOC(Time of Coincidence)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외부 원자시계를 기준으로 TOA를 측정함으로써 로란 수신점과 송신국과의 전파지연시간을 각각 측정하여 보정하는 원자시계를 기반으로 하는 전파지연을 측정하는 방법이다. 즉, 기준 원자시계와 수신점 로란 신호의 시각차와 기준원자시계와 송신국 로란 신호의 시각차를 각각 측정함으로써 로란 신호의 전파지연을 측정하고 송신시스템지연, 수신기지연 등을 보정함으로써 ASF 값을 결정할 수 있다. | |
Loran(LOang RAnge Navigation) 신호를 이용한 측위 시에 정확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오차요소는 무엇인가? | Loran(LOang RAnge Navigation) 신호를 이용한 측위 시에 정확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오차요소는 TOA(Time of Arrival) 측정에서의 ASF(Additional Secondary Factor)이다. 따라서 공항접근이나 항만 접안 등의 측위 정확도를 만족시키려면 먼저 정확한 ASF측정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본 연구에서는 해상에서 ASF를 측정하는 기법을 연구하였다. | |
로란은 무엇인가? | 로란은 장거리 무선항법시스템으로 100 kHz의 장파를 사용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상파 항법시스템이다(국토해양부). 최근까지 국외에서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백업을 위한 로란 시스템의 현대화 연구(Celano, 2005)가 수행되었고 기존 로란 시스템의 설비 업그레이드, 데이터채널 사용, dLoran(Differential Loran) 사이트 추가, 전파지연오차 보상법 추가로 항법분야의 비정밀접근(NPA, Non Precision Approach)과 해상의 항만 입항 및 접근(HEA, Harbor Entrance and Approach) 등에서 항법성능의 개선을 확인한 바 있다(ILA, 2007). |
국토해양부 포항광주 해상무선표지소, Korea Loran-C Chain 이용범위도 (http://www.loran9930.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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