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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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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움직임 추정 (motion estimation, ME), 컬러 라벨링(labeling) 그리고 Non-local mean 필터를 이용하여 2D 영상을 3D 업체 영상으로 변환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기법에서는 먼저 프레임 간의 움직임을 추정하여 객체의 움직임 벡터를 추출하고 주어진 영상에 대해 컬러 라벨링 작업을 수행하여 영상을 분리한다. 움직임 추정 결과와 컬러 라벨링 결과를 비교 분석하여 영상내의 객체를 추출하고 추출된 객체를 이동하여 우 영상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때 우 영상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채워지지 않은 가려짐 영역이 발생하며 전체 화소간의 상관도를 고려하는 Non-local mean 필터를 사용하여 보상한다. 이후 원본 영상인 좌 영상과 생성된 우 영상으로 비윌 주사하여 최종 3D 업체 영상을 재현한다. 실험 결과를 통해 제안된 기법으로 생성된 3D 업체 영상에서 객체위주의 안정된 업체 변환이 수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opose an object based 2D image to 3D conversion algorithm by using motion estimation, color labeling and non-local mean filtering methods. In the proposed algorithm, we first extract the motion vector of each object by estimating the motion between frames and then segment a give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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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RGB 색상계는 단순히 색상만을 이용하므로 채도와 명도에 대한 분석이 어렵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冋.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RGB 색상계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하여 HSI 색상계를 이용한다.
  • 느낀다. 따라서 본 논문은 객체의 움직임 방향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객체를 구분하여 깊이감을 부여함으로써 입체 변환 시 부자연스러움을 최대한으로 줄여주는 변환 기법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먼저 주어 진영상에서 객체를 분리하여 각각의 객체에 깊이감을 따로 부여하게 된다.
  • 이것은 해당화소가 값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검은색으로 표현되어 잡음처럼 보이기도 하며, 이 영역이 커지면 영상에서 객체의 형태가 일그러져 부자연스럽게 보이게 된다. 따라서 우 영상을 생성한 후 이러한 채워지지 않은 홀을 채우기 위한.후 처리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Non-local mean 필터는 잡음 제거에 많이 사용되는 기법 중 하나이다.
  • 처리에 적합한 조건은 탐색 영역을 원의 형태를 띤 범위로 설정하는 것이다. 탐색창의 반지름을 크게 할수록 참조하는 화소 수가 많아져 연산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본 논문에서는 실험 결과 적절한 값을 선택한다. 식 (3)은 색상이 다른 영역의 경계 부근에서 탐색영역 안에 포함되는 화소를 결정하는 기준이다.

가설 설정

  • 첫째 방법은 현재 영상이 좌, 우 영상 중 하나가 되면, 다른 하나는 지연 영상들 중에서 1개를 선택하는 것이다. 둘째, 현재 영상은 좌, 우 영상 중 하나를 선택하고 다른 영상은 합성된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좌 영상과 우 영상을 모두 합성 영상으로 구성하는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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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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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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