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비블리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Biblia Society for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v.22 no.3, 2011년, pp.75 - 90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analyze and identify the problems related to SNS usage by publishing companies around Twitter, Facebook and Me2day as well as theoretically investigate SNS, and ultimately to suggest the approaches to improve the outstanding issues identified. In accordance with th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웹 페이지가 제안되면서 출판사들은 어떤 점을 기대했는가? | 인터넷과 웹이 등장하기 이전, 출판사들은 주로 책자목록에 의존하여 출판도서를 홍보하고, 전화와 방문면담 등을 통해 기존 독자와 관계를 유지하거나 잠재적 독자를 개발해 왔다. 그러다가 웹 페이지가 제안되면서 더 이상 책자목록이나 전화와 방문에 의존하지 않고도 출판도서를 홍보하고, 독자와의 관계 유지 및 잠재 독자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웹 페이지가 갖는 특성이 접근 자에 국한되고, 게시판 또는 E-mail이나 SMS와 같은 연계 인프라에 의존하여 소통해야 하는 탓에 웹 1. | |
인터넷과 웹이 등장하기 이전, 출판사들은 어떻게 독자를 관리해 왔는가? | 인터넷과 웹이 등장하기 이전, 출판사들은 주로 책자목록에 의존하여 출판도서를 홍보하고, 전화와 방문면담 등을 통해 기존 독자와 관계를 유지하거나 잠재적 독자를 개발해 왔다. 그러다가 웹 페이지가 제안되면서 더 이상 책자목록이나 전화와 방문에 의존하지 않고도 출판도서를 홍보하고, 독자와의 관계 유지 및 잠재 독자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 |
본 논문에서 나타난 SNS가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 두번째 이유는 무엇인가? | 이 같은 SNS가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2010), 첫째 그 주된 특성이 참여․공개․대화․커뮤니티․연결이라는 점에 있다. 둘째 그 특성에 기초하여 지인과의 관계를 강화함은 물론 관심사(關心事)를 통해 새로운 사람과의 관계를 설정해 나감으로서 사회적 네트워크를 계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셋째로 이전의 미디어와 달리 “커뮤니티(카페, 클럽), 미니홈피, 마이크로블로그, 프로필 기반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포털(Portal) 개념의 인프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
김지연. 2011. 블로그와 트위터 이용자들의 소셜미디어 출판에 대한 연구: 피에르 레비(Pierre Levy)의 집단지성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나유나. 2010.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의 특성과 발전가능성에 대한 연구: 트위터와 미투데이 분석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나유나. 2010.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의 특성과 발전가능성에 대한 연구: 트위터와 미투데이 분석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사/인쇄사 검색. [online]. [cited 2011.5.25]. .
서보윤. 2009. 도서 추천 주체의 공신력과 메시지 특성이 도서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출판학연구, 57:171-203.
선세영, 이주현, 정예진, 이승희. 2011. 패션기업의 SNS(Social Network Service) 활용 현황에 대한 사례연구: Twitter를 중심으로.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15(1): 158-157.
이강호. 2010. 비즈니스에서의 트위터 활용에 관한 연구. 교수논문집(그리스도신학대학교), 10: 277-298.
전희성, 최민수. 2009. 마이크로 블로그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에 대한 연구: '트위터' 와 '미투데이'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5: 165-174.
정성학. 2010. 지방선거와 미디어의 역할: 트위터를 중심으로.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학술대회. 2010년 6월.
조재인. 2008. 도서관 정보 수요자를 위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도입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 ? 정보학회지, 39(2): 169-186.
차력. 2010. 트위터 SNS를 활용한 홍보 사례와 시사점. 월간하나금융, 10월호: 66. [online]. [cited 2011.5.25]. .
최유리. 2010.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서 트위터(Twitter)의 특성.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최재용. 2010.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유통업체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2010년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0년 5월. 서울: 한국유통학회.
최재용. 2011.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국내 ? 외 기업마케팅 사례 및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 2011년 춘계 국제학술발표대회. 2011년 5월 20일. 전주: 한국경영교육학회.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2010. 2010 한국인터넷백서. 서울: 한국인터넷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2010. 2010년 인터넷이슈 기획조사. 서울: 한국인터넷진흥원
한수완. 2011. 트위터 이용 동기와 부정적 이용 경험이 이용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한주리. 2005. 서평의 공신력(credibility)이 도서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상의 출판사 서평, 미디어 서평과 독자 서평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추계학술대회. 2005년 11월. 서울: 한국광고홍보학회.
IT 전문 블로그 정보순의 IT SCHOOL. [online]. [cited 2011.6.9]. . me2day. [online]. [cited 2011.6.2]. .
Cheong, M. and V. Lee. 2010. "A Study on Detecting Patterns in Twitter Intratopic User and Message Clustering."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attern Recognition, 23-26 Aug. IEEE.
EDISON research [online]. [cited 2011.5.25]. .
Facebook. [online]. [cited 2011.6.2]. .
Kwak, Haewoon, Changhyun Lee, Hosung Park, and Sue Moon. 2010. "What is Twitter, a Social Network or a News Media?" Proceedings of the 19th International World Wide Web(WWW) Conference, April: 26-30. Raleigh NC (USA).
Paul Verna. 2010. Word-of-Mouth Marketing. eMarketer. [online]. [cited 2011.6.2]. .
Schneider, Jackson, Baum. 2010. "Social Media Networking: Facebook and Twitter." Journal of Medical Practice Management, 26(3): 156-177.
Scott, J. 2011. "Social Network Analysis: Developments, Advances and Prospects." Social Network Analysis and Mining, 1(1): 21-26.
Socialbakers. [online]. [cited 2011.6.2]. .
Uhrig, J., C. Bann, P. Williams, and W. D. Evans. 2010. "Social Networking Websites as a Platform for Disseminating Social Marketing Interventions: An Exploratory Pilot Study." Social Marketing Quarterly, 16(1): 2-2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