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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지 =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3, 2011년, pp.12 - 17
남석순 (김포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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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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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 콘텐츠란? | 출판 콘텐츠란 인쇄 출판물과 전자 출판물을 포함하여 모든 출판매체 속에 담긴 내용물을 지칭한다. 이 콘텐츠 들은 디지털화 되면서 상품의 제작, 유통에서 멀티미디어화를 특징으로 하며 출판 콘텐츠의 디지털화는 매우 중요하다. | |
출판 콘텐츠의 디지털화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 이 콘텐츠 들은 디지털화 되면서 상품의 제작, 유통에서 멀티미디어화를 특징으로 하며 출판 콘텐츠의 디지털화는 매우 중요하다. 이는 매체 간에 전환이 가능하려면 콘텐츠를 디지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현재 산업적 의미에서 유력한 매체 양식은 종이책(Paper Book)과 전자책(e-Book)으로 귀결되고 있는데, 이들은 동종 매체이기는 하지만 차별 매체이기도 하다. | |
스토리텔링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출판 콘텐츠가 동종 매체 혹은 이종 매체에서 성공하려면 스토리텔링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토리텔링에서는 OSMU(One Source Multi Use), 크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Cross media storytelling),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Trans media storytelling) 등의 이야기하기의 방법론을 검토할 수 있다. OSMU란 1차 콘텐츠를 시장에 성공시킨 후 다른 매체의 콘텐츠로 판매하여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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