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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6 no.11, 2012년, pp.2446 - 2452
김화선 (동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장성진 (동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남재현 (신라대학교 IT학과) , 장종욱 (동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In order to meet the recently enhanced emission standards at home and abroad, it is necessary to develop the CRDI ECU control algorithm that users can adjust fuel injection timing and amount in response to their needs. Therefore, this study developed the simulator for knocking analysis that enabl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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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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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생산되고 있는 중소형 디젤 차량에는 어떤 엔진이 장착되는가? | 지난 20여 년 동안 엔진기술 분야에서는 배출가스 규제 강화에 대응하기 위한 수많은 연구개발이 이루어졌으며, 중대형 차량 및 건설 중장비 등의 핵심 동력 장치로 사용되는 상용 디젤엔진은 환경 공해 및 에너지 소비 등에 미치는 영향도가 매우 크기 때문에, 공해 규제도 가장 엄격하며, 디젤 엔진의 기술을 견인하여 오고 있다. 따라서 현재 생산되고 있는 중소형 디젤 차량에서는 배출가스규제를 만족하기 위해서 모두 전자제어디젤엔진 즉, CRDI 엔진을 채택하고 있다. CRDI 엔진에서는 연료의 분사량과 시기를 ECU가 판단하고 조절한다. | |
CRDI 엔진의 ECU센서는 어떻게 연료분사량과 시기를 조절하는가? | CRDI 엔진에서는 연료의 분사량과 시기를 ECU가 판단하고 조절한다. ECU는 센서에서 보내온 엔진속도, 크랭크각, 연료압력, 흡기온도 등 정보를 분석하여 분사시기와 분사량을 결정하여 최적의 조건으로 연료 분사가 이루어지게 하여 연비를 향상시키고, 유해배출가스의 발생을 최소화시키도록 커먼레일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이다[1][2]. | |
상용 디젤엔진이 공해 규제도가 가장 엄격한 이유는 무엇인가? | 지난 20여 년 동안 엔진기술 분야에서는 배출가스 규제 강화에 대응하기 위한 수많은 연구개발이 이루어졌으며, 중대형 차량 및 건설 중장비 등의 핵심 동력 장치로 사용되는 상용 디젤엔진은 환경 공해 및 에너지 소비 등에 미치는 영향도가 매우 크기 때문에, 공해 규제도 가장 엄격하며, 디젤 엔진의 기술을 견인하여 오고 있다. 따라서 현재 생산되고 있는 중소형 디젤 차량에서는 배출가스규제를 만족하기 위해서 모두 전자제어디젤엔진 즉, CRDI 엔진을 채택하고 있다. |
정용근, 전기전자와 커먼레일엔진 차량진단, 내하출판사, p99-p220, 2008
박재림?백태실?안영명?최두석, 자동차 기관, 골든벨, p307-p334, 2003
윤준규, 천동준, 조일영, 하종석, 최두석, 자동차 디젤기관, 미전사이언스, p246-p264, 2002
이교승?류경희, 자동차 기관 일반, 미전사이언스, p339-352,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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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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