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P, v.65 no.4, 2016년, pp.321 - 325
김준호 (Dept. of Electrical Information Control, Dongseoul Univerity) , 나채동 (Dept. of Electrical Information Control, Dongseoul Univerity)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 system capable of operating a digital signage system at a low cost by utilizing existing equipment (TV, monitors, tablet PC, etc.). In particular, by developing an easy way to install the store's small business owners it can operate their small business in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디지털 사이니지에 노출되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가지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특히,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노출되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소수의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중소기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하거나 양질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만큼의 재정적인 자립도가 크지 않다는 것이다[5]. 더군 다나 실제 소비자의 구매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소상공인들은 콘텐츠 제작은 물론이고, 디지털 사이니지라는 매체에 접근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 |
스마트미디어란 무엇인가? | 현재, 우리는 “디지털미디어” 시대를 넘어 “스마트미디어”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스마트미디어는 온라인 네트워크 기반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서비스 사업자와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들 간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에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융합 형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미디어를 말한다[4]. 디지털 사이니지도 기존 옥외형 디스플레이에 국한된 형태에서 벗어나 스마트폰과 타블렛 PC와 같은 모바일 기기와 연동되는 스마트 미디어와의 융합이 필요한 시점이다. | |
윈도우즈 서버 &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한계는 무엇인가? | 지금까지의 전형적인 구현 사례로써 윈도우즈 서버 &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제작되었으며, 디지털 사이니지마다 디스플레이 보드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했다. 문제는 구축비용이 비싸고 확장성이 떨어지며 유연성이 부족했으며, 한 가지 기능만을 위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와 이를 관리하기 위한 툴이라는 한계가 있었다[6]. 최근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단말기가 빠르게 확산됨으로써 이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들이 등장하게 되 었다. |
Park Ju Sung (2012), Concept and future prospects of digital signage. Journal of Communications & Radio Spectrum, 50(6), pp.46-51
Choi Kwang Hun, Lee Kyung Sil (2014), The direction and evolution of the economic effects of digital signage. Korea Institute for Industrial Economics & Trading, Industry Insights Future, No.599
Jun Jong Woo, Park Hyun, Cheon Yong Seok (2012), An Exploratory Approach on the Measurement Index of Digital Signage Advertising Effects. Journal of Outdoor Advertising Research. 9(2), pp.119-141.
Min Dea Hong(2013), A Review on Smart Media Service & Policy Direction. The Korea Institute of 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Sciences, pp.435-436
Chun Yong Seok(2014), In the smart digital advertising industry Activation of the direction sought signage,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Broadcasting Policy, Article 26 No. 14, No.582, pp.1-22.
Hee Dong Kim and Jeungho Kim(2016), Smart Mobile Device Based Cloud Digital Signage System,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Communication Sciences 33(5), 35-38 (4 pages)
Chil Su Kim, Myung Sub Lee, Chang Hyeon Park(2012), Implementation of an App Scheduler for the Effective Display of Advertisement Contents on Android Platform,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 v.12 no.11, pp.20-2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