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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킹 커뮤니티의 지속사용과 아이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관계지속 메커니즘과 기대일치모형을 중심으로
The Factors Affecting the Intention to Purchase Digital Items and Continuance Intention in Social Networking Communities: Focused on Relationship Maintenance Mechanism and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원문보기

經營 科學 = Korean management science review, v.29 no.3, 2012년, pp.135 - 156  

강희택 (서남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rapid growth of social networking community (SNC), research into SNC user's behavior has recently emerged as an important issue in information systems. An individual makes a decision whether or not to continually use his or her own SNC and to purchase digital items to decorate it. Most pr...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일반적으로 구매 후 상황에서 소비자의 만족과 재구매 의사결정을 설명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어 온 마케팅 이론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구매 후 상황에서 소비자의 만족과 재구매 의사결정을 설명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어 온 마케팅 이론 중 하나는 기대불일치이론이다[46]. 이 이론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재구매 의도가 만족에 의해 결정되고, 만족은 기대와 성과 간의 불일치에 의해 결정된다고 가정한다.
SNC의 이러한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SNC 사용자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학계와 산업계 모두에게 중요한 이슈가 되는 이유는? SNC의 이러한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SNC 사용자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학계와 산업계 모두에게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는 SNC에서의 사용자 행동이 기업의 시장점유율, 수익과 같은 성과와 관련될 것이라 믿음에서다. SNC 제공 기업들은 많은 사용자들이 SNC를 지속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높은 광고수익이 창출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대규모 고객들의 높은 잠재 구매력을 기반으로 아이템 판매와 같이 수익창출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39].
개인들은 무엇을 이용하여 매일 일어나는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거나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가? 오늘날 인터넷을 포함한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시공간 제약을 뛰어 넘어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루어진 개인들의 활동이 온라인으로 그 중심이 옮겨지고 있다[3]. 개인들은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버, 마이크로 소프트, 구글과 같은 국내외 기업들이 제공하는 소셜 네트워킹 커뮤니티(social networking community:SNC)를 이용하여 매일 일어나는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거나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한다. 2011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에 의하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의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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