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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2 no.7, 2012년, pp.79 - 96
김승현 (삼성디자인학교) , 김민자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Creativity is a rising topic in the current society. The emphasis on creativity is valued as a key factor for success in all areas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politics, economy, culture, arts and design. The field of Fashion design is probably one of the few areas that talk about creativity as a n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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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과 창조성은 어떻게 다른가? | 특히 매 시즌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대중의 평가받아야 하는 디자인분야에서 창의성은 핵심 가치이며 경쟁력이다. 이제까지 없었던 것을 만들어내는 ‘창조성’와 달리 ‘창의성’은 새로운 생각이나 개념을 찾아내거나 기존에 있는 생각이나 개념들을 새롭게 조합해 내는 것과 연관된 정신적이고 사회적인 과정이다.1) 작년에 타계한 애플사의 스티브 잡스는 21세기형 창의성구현의 대표적 인물로 꼽힌다. | |
패션디자인에서 창의성이 가장 많이 발휘되는 단계는 무엇인가? | 패션디자인에서 창의성은 디자인초기단계인 발상단계에서 가장 많이 발휘된다. 따라서 창의적 디자인을 이끌어낼 수 있는 디자인발상법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 |
스티브 잡스는 21세기형 창의성구현을 어떻게 보여주었는가? | 1) 작년에 타계한 애플사의 스티브 잡스는 21세기형 창의성구현의 대표적 인물로 꼽힌다. 그는 전화, 컴퓨터, 카메라의 기본적 기능을 결합하여 스마트폰을 출시하여 무선전자산업의 지형도를 획기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그가 보여준 것은 21기형 창의성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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