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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복합신소재구조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dvanced Composite Structures, v.3 no.1, 2012년, pp.16 - 20
박대용 (대림산업 기술개발원 특수교량팀)
During construction of the cable-stayed bridge, not only shape of deck and pylon but also cable forces are main factors for geometry control. Especially, geometry control of deck must be controlled for adjusting design value of vertical and lateral alignment as well as closing of key segment. Als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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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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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교의 시공에 있어 형상관리에 중요한 점은? | 사장교를 시공함에 있어 보강형과 주탑의 형상 및 케이블 장력은 형상관리시 매우 중요한 관리 항목이다. 특히 보강형의 형상은 Keg Segment의 원활한 폐합뿐만 아니라 계획된 종단 및 횡단 선형을 구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 |
보강형 레벨과 케이블 장력 오차는 어떻게 개선할 수 있나? | 사장교에서 단계별 시공을 진행함에 따라 보강형 레벨과 케이블 장력 오차는 피할 수 없으며, 이러한 오차는 크게 재료 물성치와 모델링상의 오차, 제작 및 시공에 의해 발생하는 오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오차로 인해 케이블의 장력과 구조물의 처짐 또는 변위가 이론상으로 해석한 값과 다른 경향을 나타나며, 이러한 오차는 케이블의 길이 조정함으로써 개선할 수 있다. 사장교 시공중 발생한 오차는 해당 케이블을 가설할 때 수정하는 방법과, 다수의 케이블이 설치된 이후 전체 케이블의 길이를 조정하는 방법으로 보정할 수 있다. | |
사장교에서 케이블 장력 오차는 어떻게 나눌 수 있나? | 특히 보강형의 형상은 Keg Segment의 원활한 폐합뿐만 아니라 계획된 종단 및 횡단 선형을 구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사장교에서 단계별 시공을 진행함에 따라 보강형 레벨과 케이블 장력 오차는 피할 수 없으며, 이러한 오차는 크게 재료 물성치와 모델링상의 오차, 제작 및 시공에 의해 발생하는 오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오차로 인해 케이블의 장력과 구조물의 처짐 또는 변위가 이론상으로 해석한 값과 다른 경향을 나타나며, 이러한 오차는 케이블의 길이 조정함으로써 개선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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