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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Recycled Construction Resources Institute =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논문집, v.1 no.2, 2013년, pp.120 - 127
이용진 (다산컨설턴트 구조사업본부) , 강정운 (다산컨설턴트 구조사업본부) , 배상운 (다산컨설턴트 구조사업본부) , 윤연석 (다산컨설턴트 구조사업본부) , 노병철 (상지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
Vam Cong Cable Stayed Bridge which has 450m main span length is one of the Central Mekong Delta Region Connectivity Project and is located in Cuu Long Delta Region. It has steel-concrete composite girder with 4 lane and the type of cable is multi strand cable. The improved H-shape pylon and cast-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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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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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콩 사장교는 무엇인가? | 밤콩 사장교는 메콩강 삼각주 지역 연결 사업의 일환으로 메콩강 하류의 꾸롱 삼각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경간 450m의 사장교로 설계되었다. 왕복 4차선으로 구성된 강합성 보강형과 멀티 스트랜드 방식의 케이블을 적용하였으며, 개선된 H형 주탑과 현장타설 콘크리트 말뚝 기초로 구성되어 있다. | |
밤콩 사장교의 설계 기준은 무엇인가? | 밤콩 사장교는 내구년한 동안의 안전성, 사용성, 시공성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베트남의 교량설계기준인 “Specification for Bridge Design, 22TCN272-05, 2005”을 상위 설계기준으로 적용하였다. 그리고 베트남의 교량설계기준을 보완하여 Table 1의 기준을 추가로 적용하여 설계를 수행하였다. | |
밤콩 사장교의 의의와 앞으로의 기대는 무엇인가? | 밤콩 사장교는 AASHTO LRFD 설계법을 준용하고 있는 베트남 교량설계기준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본 교량은 국내 사장교 기술을 베트남에 적용한 첫 번째 교량이여, 완공시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긴 사장교로 기록될 것이다. 또한 이 지역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베트남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
Joint Venture of Dasan, Kunhwa and Pyunghwa, Final Report - Central Mekong Delta Region Connectivity Project-Vam Cong Bridge Construction Project(2013).
Ministry of Transport, Vietnam, The Bridge Design Specifications 22TCN272-05(2005).
American Association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ials, AASHTO LRFD Bridge Design Specifications(1998).
Post-Tensioning Institute, Recommendation for Stay Cable Design, Testing and Installation, fifth edition(2007).
TEDI, Vol. 1 Statement-Feasibility Study on Vam Cong Bridge and Interconnection Road(2010).
Niels J. Gimsing, Cable Supported Bridges. Second Edition, John Wiely & Sons(1997).
Korea Highway Corporation, A Study on Design and Construction of Cable Stayed Bridges Considering Composite Behavier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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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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