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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엔진을 이용한 3D 그래픽 랜더링 기술 원문보기

한국게임학회지, v.9 no.1, 2012년, pp.24 - 28  

김성동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콘텐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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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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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컴퓨터 그래픽에서 렌더링이란 단어는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객체나 장면을 표현하고 실제 세계에서 실현이 불가능한 것을 나타내기 위한 기술이다. 가상 객체 및 장면의 형상을 만드는 모델링 기술, 객체를 현실 세계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보이게 하는 렌더링 기술, 정지 이미지들을 연속적으로 빠르게 재생함으로써 장면이 실제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애니메이션 기술을 적용하여 가상의 영상을 생성한다.

이론/모형

  • 난반사의 계산은 Lambert의 코사인 법칙을 이용하고 정반사의 계산에는 cosnα을 곱하는 방법을 이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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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컴퓨터 그래픽에서 렌더링이란? 컴퓨터 그래픽에서 렌더링이란 단어는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객체나 장면을 표현하고 실제 세계에서 실현이불가능한 것을 나타내기 위한 기술이다. 가상 객체 및 장면의 형상을 만드는 모델링 기술, 객체를 현실 세계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보이게 하는 렌더링 기술, 정지 이미지들을 연속적으로 빠르게 재생함으로써 장면이 실제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애니메이션 기술을 적용하여 가상의 영상을 생성한다.
렌더링에서 영상생성 단계 중 3단계는 무엇을 수행하는가? 세 번째 단계는 오브젝트의 보이는 면에 대해서 음영을 표시하게 된다. 3차원공간에서 빛과 환경요소를 고려해 물체를 사실적으로 표현한다는 뜻으로 주로 사용된다.
렌더링 엔진은 무엇을 담당하는가? 렌더링 엔진은 2D나 3D 그래픽의 표현을 담당한다. 이 기술은 컴퓨터·비디오 게임에 있어 가장 주목을 받는 기술인만큼, 거의 모든 게임 엔진이 반드시 제공하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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