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컴퓨터 그래픽에서 렌더링이란? | 컴퓨터 그래픽에서 렌더링이란 단어는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객체나 장면을 표현하고 실제 세계에서 실현이불가능한 것을 나타내기 위한 기술이다. 가상 객체 및 장면의 형상을 만드는 모델링 기술, 객체를 현실 세계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보이게 하는 렌더링 기술, 정지 이미지들을 연속적으로 빠르게 재생함으로써 장면이 실제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애니메이션 기술을 적용하여 가상의 영상을 생성한다. | |
렌더링에서 영상생성 단계 중 3단계는 무엇을 수행하는가? | 세 번째 단계는 오브젝트의 보이는 면에 대해서 음영을 표시하게 된다. 3차원공간에서 빛과 환경요소를 고려해 물체를 사실적으로 표현한다는 뜻으로 주로 사용된다. | |
렌더링 엔진은 무엇을 담당하는가? | 렌더링 엔진은 2D나 3D 그래픽의 표현을 담당한다. 이 기술은 컴퓨터·비디오 게임에 있어 가장 주목을 받는 기술인만큼, 거의 모든 게임 엔진이 반드시 제공하는 기능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