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1 no.3, 2012년, pp.257 - 267
Many advertisers utilize sponsored search in search engines since customers want to find relevant information on their purchases from the search engines. Many factors have influences on price per click of the sponsored search. These influences are different based on the types of keywords such as se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CPC 방식이란 무엇인가? | 검색엔진에서의 키워드 광고는 크게 Cost Per Mille(CPM)과 Cost Per Click(CPC) 방식으로 집행된다. CPM은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미리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이며, CPC 방식은 광고 주가 클릭당 지급하기로 약속한 금액을 발생한 클릭수에 비례하여 광고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국내 검색엔진들의 광고상품은 CPC와 CPM 방식을 혼용하고 있으며, 키워드 검색 광고는 대부분 CPC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 |
CPM이란 무엇인가? | 검색엔진에서의 키워드 광고는 크게 Cost Per Mille(CPM)과 Cost Per Click(CPC) 방식으로 집행된다. CPM은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미리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이며, CPC 방식은 광고 주가 클릭당 지급하기로 약속한 금액을 발생한 클릭수에 비례하여 광고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국내 검색엔진들의 광고상품은 CPC와 CPM 방식을 혼용하고 있으며, 키워드 검색 광고는 대부분 CPC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 |
쇼핑몰 운영자들에게는 키워드 광고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 마케팅 요소로 인식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큰 규모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이나오픈 마켓들도 운영되고 있지만, 20대 중심의 부업형태의 소규모 창업에서 삼사십대 이상의 자영업 형태의 창업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2].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들이 존재하고 많은 쇼핑몰을 쉽게 방문하여 상품 및 가격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 대부분이 검색엔진을 통해 쇼핑몰을 찾아 방문하게 된다[4, 6, 7, 10, 13]. 따라서 쇼핑몰 운영자들에게는 키워드 광고(검색광고, 검색 키워드 광고)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 마케팅 요소로 인식되고 있으며, 검색 광고를 기본으로 활용하며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 운영 및 관리 같은 부가적인 마케팅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7, 10, 13]. |
동아일보, 인터넷 쇼핑몰, 2040 남자의 눈물을팝니다, 2011.
박시사, "한국 여행업의 해외 여행상품 인터넷 키워드 검색광고 분석", 관광레저연구, 제20권, 제4호(2008), pp.355-371.
서건수, "인터넷 쇼핑 사이트의 사용성 및 신뢰성과 고객 충성도간의 관계에서 인터넷 쇼핑관여도의 조절효과", 한국IT서비스학회지, 제7권, 제23호(2008), pp.1-29.
이상철, 이형석, 김재경, 서영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 싱가포르 소비자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IT서비스학회지, 제3권, 제1호(2004), pp.63-77.
이시환, 인터넷 쇼핑몰 광고 홍보 실전 마케팅, 앤써북, 2012.
장택원, "주요 매체 광고에 대한 노출정도, 긍정주의적 태도와 실용적/쾌락적 동기 간의 인과관계 및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TV, 신문, 인터넷 노출광고, 인터넷 검색광고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제8권, 제2호(2008), pp. 431-461.
장택원, "인터넷 검색형 광고의 효과의 위계에 대한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9권, 제1호(2009), pp.197-213.
조은주, 쇼핑몰 창업 & 운영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2009.
지혜성, 류기곤, 임희석, "키워드 광고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한국산학기술학회 추계 학술발표논문집, (2008), pp.32-35.
카페 24마케팅센터, 인터넷 쇼핑몰 CEO 열전, 큰그림, 2012.
통계청, http://kostat.go.kr.
Agarwal, A., K. Hosanagar, and M. Smith, "Location, Location, Location : An Analysis of Profitability of Position in Online Advertising Marke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48, No.6(2011), pp.1057-1073.
Ghose, A. and S. Yang, "An Empirical Analysis of Search Engine Advertising : Sponsored Search in Electronic Markets", Management Science, Vol.55, No.10(2009), pp. 1605-1622.
Jansen, B. J. and T. Mullen, "Sponsored search : an overview of the concept, history, and technology",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Business, Vol.6, No.2(2008), pp.114- 131.
Nabout, N. A. and B. Skiera, "Return on Quality Improvements in Search Engine Marketing",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Vol.26, No.3(2012), pp.141-154.
Nelson, P., "Information and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Political Economy, Vol. 78, No.20(1970), pp.311-329.
Nelson, P., "Advertising as Information", Journal of Political Economy, Vol.81, No.4 (1974), pp.729-754.
Package Robust, http://cran.r-project.org/web/packages/robust/index.html.
Rutz, O. and R. Bucklin, "A Model of Individual Keyword Performance in Paid Search Advertising", Available at SSRN : http://dx.doi.org/10.2139/ssrn.1024765, 2007.
Varian, H. R., "Online Advertising Markets : Online Ad Auctions", American Economic Review, Vol.99, No.2(2009), pp.430-43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