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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13 no.6, 2012년, pp.17 - 24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test the effect of personal communication activities using smart phone instant messenger during normal office hours on job performance in the workplace. To do this, empirical data were collected by conducting a field survey of smart phone users, and structural equ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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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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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이 정상근무시간 동안에 스마트폰 인스턴트 메신저를 개인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동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파악해본 결과는? | 또한 업무 특성은 직장 동료 및 직장 외부 지인과의 인스턴트 메시징과 직무성과간의 조절변수로 설정하였다. 분석결과는 첫째, 직장외부 지인과의 인스턴트 메시징 활동은 직무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그 영향정도는 상호의존성이 높은 업무에 있어서 더 큰 것으로 판명되었다. 둘째, 직장동료와의 인스턴트 메시징 활동은 직무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 |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수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인 시기는? |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수는 아이폰이 도입된 2009년 11월에 47만명을 기록한 이후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11년 3월에 1,000만 명을 넘어서더니, 8개월 만인 같은해 10월에 2,00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2012년에는 2,700만 명에 이르고 있다[28]. | |
인스턴트 메신저란 무엇인가? | 인스턴트 메신저(Instant Messenger: IM)는 인터넷과 같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두 명 이상이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도 이메일보다 빠른 속도 즉, 실시간으로 텍스트를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수단이다. 이 서비스는 미국의 AOL(American online)이 1996년에 회원의 접속상태를 보여 주는 버디리스트 및 1997년에 실시간 대화기능을 추가한 것에서 시작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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