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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물과 미래 : 한국수자원학회지 = Water for future, v.45 no.12, 2012년, pp.90 - 96
정선아 (한국수자원공사 K-water연구원) , 박천홍 (한국수자원공사 경인아라뱃길사업본부) , 정의택 (한국수자원공사 경인아라뱃길사업본부) , 고덕구 (한국수자원공사 K-water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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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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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인아라뱃길이란 무엇인가? | 경인아라뱃길은 기존에 시행된 굴포천 방수로 중 13.9km를 활용하여 한강과 서해를 잇는 국내 최초의 운하로 만들어졌다. 수도권 화물의 도로운송을 일부 운하운송으로 분산하여 물류체계를 다양화하고, 운송비 절감, 교통난 완화,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신성장 동력 국책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 |
경인아라뱃길 건설사업의 사업구간은? | 수도권 화물의 도로운송을 일부 운하운송으로 분산하여 물류체계를 다양화하고, 운송비 절감, 교통난 완화,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신성장 동력 국책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경인아라뱃길 건설사업의 사업구간은 인천 서구 경서동(서해)에서 서울 강서구 개화동(행주대교)까지 주운수로 구간 18 km(저폭 80m, 평균수심 6.3m)이며, 284만m2의 인천터미널과 191만m2의 김포터미널을 포함한다(그림 1). 총 사업기간은 2009년 1월에서 2012년 12월까지이고, 총 사업비는 2조 2,500억 원이다. | |
경인아라뱃길 사업은 무엇에 의하여 추진되었는가? | 9km를 활용하여 한강과 서해를 잇는 국내 최초의 운하로 만들어졌다. 수도권 화물의 도로운송을 일부 운하운송으로 분산하여 물류체계를 다양화하고, 운송비 절감, 교통난 완화,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신성장 동력 국책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경인아라뱃길 건설사업의 사업구간은 인천 서구 경서동(서해)에서 서울 강서구 개화동(행주대교)까지 주운수로 구간 18 km(저폭 80m, 평균수심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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