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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6 no.3 = no.318, 2012년, pp.335 - 342
박철웅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 김홍석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 우세종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 김용래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Nowadays, automobile manufacturers are focusing on the reduction of exhaust-gas emissions because of the harmful effects on humans and the environment, such as global warming by greenhouse gases. Gasoline direct injection (GDI) combustion is a promising technology that can improve fuel economy sig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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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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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부 유도방식 GDI엔진 기술의 특징은 무엇인가? | 최근 연료공급시스템 및 점화장치 기술의 발달은 초희박연소를 구현하는 엔진의 상용화 개발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희박 GDI 엔진 기술이 재조명 받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일부 자동차제작사에서 상용화하여 소개한 분부 유도방식(Spray-guided type) GDI엔진 기술은 디젤 엔진과 유사하게 고압연료분사기가 연소실의 중앙에 위치하고 인접한 위치에 점화플러그가 장착 되도록 한 설계가 특징이다.(4~7) | |
가솔린 직접분사엔진은 의 특징은? | 자동차배출가스는 이산화탄소($CO_2$)에 의한 지구온난화 및 탄화수소(HC)와 질소산화물($NO_x$)에 의한 오존 생성을 야기하는 등, 인체와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가솔린 직접분사 (Gasoline Direct Injection; GDI)엔진은 디젤엔진과 같이 연소실내에 연료를 직접 공급하는 방식으로서 가솔린엔진의 취약점으로 지적되어 오던 높은 연료소비율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분무유도방식(Spray-guided type)의 GDI엔진을 이용하여 공기과잉률 2. | |
CO2 배출에 대한 국제적 규제가 본격화되면서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기술은 무엇인가? | 그 중에서도 1992년 6월에 채택된 지구변화협약 이후 CO2 배출에 대한 국제적 규제가 본격화되면서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기술 들이 주목받고 있다.(1) 이러한 대안 중의 하나인 가솔린직접분사식(Gasoline Direct Injection; GDI) 엔진 기술은 가솔린연료를 연소실내에 직접분사 하여 희박연소 또는 고효율 연소를 구현하는 기술로서 1995년에 일본의 미쯔비시자동차에서 발표하여 큰 관심을 끌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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