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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1 no.6, 2012년, pp.15 - 22
한여희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영찬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A performance index of singalized intersections is a standard to optimize signal control variables and to manage traffic flow. Traffic delays is generally used to minimize the average delay time on intersections or networks, progression efficiency is used to improve travel speed of main cooridors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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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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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교차로의 효과척도는 어떤 척도인가? | 신호교차로의 효과척도는 신호교차로의 신호시간을 최적화 하고 단속류의 교통류를 관리하는데 기준이 되는 척도이다. 일반적으로 교차로나 네트워크를 주행하는 차량의 평균 지체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지체시간을 효과척도로 사용하고, 일부 교통축을 개선하거나 버스의 우선 통행을 위하여 연동효율을 효과척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 |
교차로나 네트워크를 주행하는 차량의 평균 지체시간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하는가? | 신호교차로의 효과척도는 신호교차로의 신호시간을 최적화 하고 단속류의 교통류를 관리하는데 기준이 되는 척도이다. 일반적으로 교차로나 네트워크를 주행하는 차량의 평균 지체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지체시간을 효과척도로 사용하고, 일부 교통축을 개선하거나 버스의 우선 통행을 위하여 연동효율을 효과척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교통류를 관리하고자 하는 현장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두 개의 효과척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각 척도의 목적에 맞게 신호시간을 관리하고 운영하고 있다. | |
이전부터 많이 쓰인 신호교차로 척도는 무엇인가? | 신호교차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척도는 지체시간, 연동효율, 정지회수, 연료소비량 등이 있다. 이전부터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지체시간과 연동효율로, 교차로를 통과하는 모든 차량의 대기시간을 줄이고자 할 때는 지체시간을 주요 척도로 사용한다. 반면 주도로 또는 연동축을 주행하는 차량의 정지수를 최소화하여 녹색시간 동안 최대로 차량을 통과하시고자 할 때는 연동효율을 척도로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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