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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터넷정보학회지 = Review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13 no.3, 2012년, pp.62 - 69
유진승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팅센터) , 남덕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팅센터) , 류훈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팅센터) , 진두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팅센터) , 조금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팅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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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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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화 환경의 단점은 무엇인가? | 또한, 다양한 오픈소스로 제공되는 가시화 툴도 존재하고 있다[14]. 이러한 가시화 환경은 가시화 성능은 탁월하나 반드시 특정한 플랫폼을 통하여 가시화가 가능하며 로컬에 가시화를 위한 고성능 컴퓨팅 환경 및 대화면의 미디어가 존재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 |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무엇에 이용되고 있는가? |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기계공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등에서 자연현상에 대해 모델링하는 데에 사용되고 있으며, 수학적 모델을 수립하고 파라미터의 집합과 초기 조건으로부터 시스템의 동작을 예측함으로써 분석적인 해결책을 찾는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에는 다양한 종류의 타입들이 있으며, 이러한 시뮬레이션 기반 연구의 공통적인 특징은 모든 상태를 완벽히 모사하는 모델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함으로, 대표적인 시나리오들 중 특정 샘플을 모델로 만들어 수행한다. | |
eMEGA와 eDAVA는 JOGL(Java APIs for OpenGL)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그래픽 처리를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어떤 것을 가능하게 하는가? | eMEGA와 eDAVA는 JAVA AWT 및 Swing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GUI interface를 구성하고 있으며, JOGL(Java APIs for OpenGL)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그래픽 처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마우스 입력이 가능하며, zoom in, zoom out 기능, 객체 선택 및 객체 view 이동하기 등의 화면 처리가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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