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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5 no.6, 2012년, pp.29 - 38
서사범 ((주)서현기술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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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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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전동기 팬 음은 어떻게 발생되는가? | 일반철도의 전차가 콘크리트 고가교의 장대레일 구간을 주행하는 경우에 선로연변 소음은 주로 전동음, 구조물 음 및 주전동기의 팬(fan)음으로 구성된다. 주전동기 팬 음은 전동차에 탑재된 모터를 냉각하기 위한 공력음이다. 외선형 팬(주전동기의 냉각용 팬이 모터프레임의 외측에 있는 타입)을 탑재한 전차(78. | |
철도소음의 음원으로 무엇이 있는가? | 철도소음의 음원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차륜이 레일 위를 굴러갈 때에 생기는 전동음, 전차나 기동차에 탑재된 구동장치나 톱니바퀴에서 나는 음, 철교나 콘크리트 고가교 등에서 발생되는 구조물 음, 또한 고속으로 주행하는 고속철도차량에서 발생되는 공력소음 등이 있으며, 그 음원이 다기에 걸쳐 있다. 그러면 철도선로연변에서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가? 그것은 선로연변에서의 소음에 대해 큰 영향을 가진 음원을 파악하여 그 음원에 대하여 대책을 실시하는 것이다. | |
일반철도에서는 평지의 직선 장대레일 구간을 전차가 주행할 경우, 철도소음의 구성은 어떻게 되는가? | 철도소음은 궤도나 차량을 구성하는 여러가지 요소에서 발생된다. 일반철도에서는 평지의 직선 장대레일 구간을 전차가 주행할 경우에 주전동기 팬 음과 전동음으로 구성된다. 특히 최근의 차량에서는 주전동기 팬의 음이 대폭 저감되어 소음전체에서 전동음의 기여도가 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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