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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9, 2012년, pp.319 - 324
Vehicle safety communications is one among the important technologies in order to protect a car accident. For this, many protocols forwarding a safe message have studied to protect a chain-reaction collision when a car accident occurs. most of these protocols assume that the time of generating a sa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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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동거리란? | 자동차 제동거리는 운전자가 실제로 브레이크에 의해 제동이 시작한 순간부터 자동차가 멈출 때까지 진행한 거리를 의미한다. 국내의 보안기준에는 최고 80 km/h 이상인 자동차는 승차정원(최대 인원 탑승) 상태에서 처음 속력 50 km/h에서 22 m 이내에서 정지해야 하고, 최고 80 km/h 이하인 자동차는 처음 속력 35 km/h에서 14 m 이내에 정지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 |
차량 통신은 어떠한 조건을 요구하는가? | 차량 안전 통신(VSC)은 교통사고 예방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 기술 중 하나이다. 차량 통신에서 넓은 대역폭과 고속 데이터 전송이 목적인 다른 응용들과는 다르게 낮은 전송 지연과 높은 메시지 전달 신뢰도를 요구한다[12][13]. 차량의 속도가 증가할수록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1], 고속도로에서는 더 낮은 전송 지연으로 후속차량에게 위험을 알려야 한다. | |
추가적인 하드웨어 장비 및 센서를 설치하여 해당 차량이 교통사고가 발생했는지의 여부를 파악하는 경우 어떠한 단점을 가지게 되는가? | 이러한 경우 다음과 같은 단점을 가지게 된다. 첫째, 추가적인 하드웨어 비용이 든다. 둘째, 대형 교통사고 시에는 장비의 고장으로 동작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마지막으로 급정거를 통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여전히 연쇄 추돌 사고에 대한 위험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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