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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6 no.4, 2012년, pp.465 - 474
In this study, a dynamic simulation model that considers many spherical particles and multibody dynamics (MBD) entities is developed. Plenteous spherical particles are solved using the Discrete Element Method (DEM) technique and simulated on a GPU board in a PC. A fast algorithm is used to calcul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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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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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GPU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GPU 는 모든 프레임에서 수백 수천의 다각형을 빠른 속도로 Rendering 을 해야 하는 비디오 게임을 위해 주로 설계가 되어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GPU 를 컴퓨터 그래픽스를 위한 계산만 다루는 것이 아닌 CPU 가 전통적으로 취급했던 응용프로그램 들의 계산을 수행하는 기술이 발달했다. 이를 GPGPU(General Purpose Graphic Processing Unit) 라고 한다. | |
GPGPU 를 이용하면 GPU에서 무엇이 가능한가? | 이를 GPGPU(General Purpose Graphic Processing Unit) 라고 한다. GPGPU 를 이용해 비교적 간단하거나 매우 미세한 입자들을 병렬처리 하였을 때 GPU 는 매우 높은 부동 소수점 연산(FLoating-point OPeration, FLOP)을 할 수 있다. 특히 NVIDIA 사의 Tesla C2050 그래픽카드는 1. | |
개발된 알고리즘의 유효성을 어떤 경우에서 검증하였는가? | 개발된 알고리즘의 유효성을 다음 2 가지 경우에 대해서 검증을 하였다. 첫 번째는 정상상태에서 박스의 중력 방향의 아래쪽 면의 반력과 박스 안에 있는 입자들의 총 무게와 같은 것인지 확인하였다. 두 번째는 원심력에 의해 생기는 표면의 곡선을 실제의 이론 값과 비교하여 본 연구에서 사용된 알고리즘의 유효성에 대해 검증을 하였다. 수치 실험의 예로서 화물트럭 모델과 기어 모델을 사용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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