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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16 no.4 = no.55, 2012년, pp.593 - 601
윤호 (서울대학교기계항공공학부, 서울대학교항공우주신기술연구소) , 기창돈 (서울대학교기계항공공학부, 서울대학교항공우주신기술연구소)
This paper develops and analyzes a new multiple-hypothesis Receiver Autonomous Integrity Monitoring (RAIM) algorithm as a candidate for future standard architecture. The proposed algorithm can handle simultaneous multiple failures as well as a single failure. It uses measurement residuals and satel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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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RAIM 기법이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기존의 RAIM 기법의 한계를 분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RAIM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알고리듬은 측정치 잔차를 감시 하는 것이 아니라 측정치 오차벡터를 직접적으로 추정하고 감시하여 단일 고장은 물론 다중 고장까지 효과적으로 감시할 수 있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기법은 여러 epoch의 측정치 잔차와 위성관측행렬의 변화를 활용하여 오차 벡터를 추정하고 각 위성의 측정치의 바이어스의 크기를 감시한다. | |
항법 사용자들이 획기적으로 증가된 수의 측정치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는? | GPS 현대화, GLONASS의 정상화, Galileo의 운용 시작 등으로 인해 항법 사용자들은 획기적으로 증가된 수의 측정치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따라서 사용자의 위치정확도는 더욱 향상될 것이고, 이에 따라 측정치의 고장에 대한 임계값이 다시 정의되어야 할 필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 |
기존의 WLS RAIM 기법은 무엇을 활용하였는가? | 기존의 WLS RAIM 기법은 측정치의 이상 유무 판단을 위해 측정치 잔차만을 활용한다 [6]. 하지만 측정치 잔차는 측정치 오차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 아니라 측정치 오차를 특정 벡터공간에 투영시킨 결과이기 때문에 측정치 오차 벡터의 일부 정보만을 포함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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