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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 Stop&Go 시스템의 근접 Cut-In 성능 비교에 대한 연구
A Study on Near Cut-In Performance Comparison on Adaptive Cruise Control Stop&Go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2, 2012년, pp.103 - 109  

이동한 (만도 Global R&D) ,  조철호 (만도 Global R&D)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daptive cruise control Stop&Go system has been developed to reduce the driver's workload on highway or public road. This system is characterized by a moderate control of engine and brake actuator. A control system capable of modeling driver's driving characteristics has been constructed to provide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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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적응순항제어의 대표적인 한계 상황인 Near Cut-In에 대한 실차 시험을 통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적응순항제어 시스템 중 가장 우수하다고 알려진 차량의 한계 조건을 확인하고, 개발 중인 차량과 동일 모드로 비교하여 그 성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고자 한다. 시스템의 한계 조건을 명확히 할 수 있다면, 이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본 연구를 통해 ACC Stop&Go 시스템의 한계 상황 중 하나인 Near Cut-In의 한계 수준과 현재 개발 하고 있는 HG 차량의 성능을 BMW 535i와의 비교를 통해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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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Radar를 기반으로 하는 적응순항제어 시스템이 가지는 대표적인 문제점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Radar를 기반으로 하는 적응순항제어 시스템은 Radar 감지 성능의 한계로 인해 몇 가지 제약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BMW, Mercedesbenz 등에서 시판되고 있는 적응순항제어 시스템도 이러한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한계 사항 중 대표적인 것이 근거리에서 끼어드는 차량에 대한 감지, 즉, Near Cut-In 차량에 대한 대응 문제이다.
첨단안전차량의 예시로 무엇이 있는가? 첨단안전차량(ASV)은 최근에 급속히 발전된 전자,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 등을 자동차에 접목하여 운전자에게 주행 안정성과 편의를 제공하는 차량을 일컫는다. 현재 주목 받고 있는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사고를 미리 예측하여 회피하는 기술, 자율 주행 기술과 충돌 시 안전을 향상 시키는 기술 등이 있다. 자율 주행 기술 중 적응순항제어 (ACC)시스템은 차량이 진행 중인 종 방향에 대한가/감속 제어를 부분적으로 자동화함으로써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도로 활용성을 높이려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첨단안전차량이란 무엇인가? 첨단안전차량(ASV)은 최근에 급속히 발전된 전자,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 등을 자동차에 접목하여 운전자에게 주행 안정성과 편의를 제공하는 차량을 일컫는다. 현재 주목 받고 있는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사고를 미리 예측하여 회피하는 기술, 자율 주행 기술과 충돌 시 안전을 향상 시키는 기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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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

  1. S. E. Shladover, D. A. Desoer, J. K. Hedrick, M. Tomizuka, J. Walrand, W.-B. Zhang, D. H. McMahon, H. Peng, S. Sheikholesam and N. McKeown, "Automatic Vehicle Control Developments in the PATH Program," Vehicle Technology, IEEE, Vol.40, No.1, pp.114-129, 1991. 

  2. C. Liang and H. Peng, "Optimal Adaptive Cruise Control with Guaranteed String Stability," AVEC, Vol.31, pp.313-330, 1999. 

  3. P. Venhovens, K. Noab and B. Adiprasito, "Stop&Go Cruise Control," Proceedings of FISITA World Automotive Congress, pp.61-69, Seoul, 2000. 

  4. C. C. Chien, P. Ioannou and M. C. Lai, "Entrainment and Vehicle Following Controllers Design for Autonomous Intelligent Vehicles," Processing of the American Control Conference, Baltimore, Maryland, pp.6-10, 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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