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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0 no.2, 2012년, pp.117 - 126
김영호 (한국교통연구원 국가교통전략기획본부) , 홍성진 (한국교통연구원 국가교통전략기획본부) , 이태우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박준홍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The transportation sector accounts for 33% of the to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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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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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RL model은 무엇인가? | 영국의 TRRL model은 영국의 대기오염 측정 기법인 DMRB(Design Manual for Roads and Bridges)를 기본으로 한 가장 간단한 거시적 배출량 산출 방법이다. 이 모형은 일산화탄소 (CO) 배출량을 차량평균속도와 교통량의 비례함수로 정의하며 다른 오염원(HC, NOX, Pb)에 대해서도 유사한 관계식으로 표현한다. | |
TRRL model은 일산화탄소 배출량을 어떻게 정의하는가? | 영국의 TRRL model은 영국의 대기오염 측정 기법인 DMRB(Design Manual for Roads and Bridges)를 기본으로 한 가장 간단한 거시적 배출량 산출 방법이다. 이 모형은 일산화탄소 (CO) 배출량을 차량평균속도와 교통량의 비례함수로 정의하며 다른 오염원(HC, NOX, Pb)에 대해서도 유사한 관계식으로 표현한다. 속도에 따른 배출량의 편차를 반영하기 위해 각 속도별 보 정계수를 적용하며 차종은 휘발유와 경유로 제한한다. | |
MOBILE 모형은 무엇을 제공하는가? | 미국의 MOBILE 모형은 미국의 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의 배출율 맵으로 8가지의 차량 범주를 구분하여 다양한 조건(주위 온도, 평균 속도, 휘발성)을 고려한 배출 수준을 제공한다. 이 모형은 VOC(휘발성 복합체), CO(일산화탄소), NOX(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을 계산하며 오염물질의 양은 [g/mile]형식으로 산출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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