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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4 no.1, 2012년, pp.135 - 150
This paper analyzes the activities for (fractio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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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수 곱셈의 표준 알고리즘을 간략히 설명하면? | 이 연구는, 분자는 분자끼리 곱하고 분모는 분모끼리 곱한다는 분수 곱셈의 표준 알고리즘을 형식화를 위한, 개정 교과서의 새로운 시도에서 촉발되었다. 7차 교과서가 (진분수)×(진분수)를 직사각형의 넓이 모델만 사용한 것과 달리, 개정 교과서에서는 길이 모델을 도입하였고, 넓이 모델도 7차 교과서와는 다소 다른 맥락에서 사용하였다. | |
본 연구에서, 길이 모델의 도입의 단점으로 지적한 것은? | 또 길이 모델의 도입에 따른 활동의 편리성을 고려하여, 약분이 되는 수치들로 된 분수를 사용하였다. 그러나 이것은 활동과 표준 알고리즘 사이의 연결성을 불분명하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 |
7차 교과서와 다르게, 개정 교과서에서 분수 곱셈 알고리즘 형식화를 위해 사용한 모델은? | 이 논문에서는 먼저 2007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수학 교과서의 분수 곱셈 알고리즘 도입 활동을 7차 교과서와 비교, 분석하였다. 직사각형의 넓이 모델로 분수 곱셈 알고리즘 형식화를 시도한 7차 교과서와 달리, 개정 교과서에는 직사각형 넓이 모델과 더불어 길이 모델을 사용한다. 개정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들과 '분모는 분모끼리 분자는 분자끼리 곱한다'는 분수 곱셈 알고리즘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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