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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19 no.2, 2012년, pp.10 -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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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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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의 출현배경은 무엇인가? | 빅데이터의 출현배경은 TV, PC에 이어 스마트폰의 확산을 들 수 있으며, 스마트 폰 출현으로 가장 가치 있는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가 양산되고 있다. 규모로 보면 크지는 않지만 경제적 가치는 최고인 개인정보와 결합되는 빅데이터에서 최고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 |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 빅데이터란 Very large DB, Extremely large DB, Extreme data, Total data 등 다양한 용어로 지칭되고 있으며, Wikipedia에서는 기존 방식으로 저장․관리․분석하기 어려울 정도로 대규모의 자료를 의미한다. 그리고 Mckinsey(2011)에 따르면,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 SW가 저장, 관리, 분석할 수 있는 범위를 초과하는 대규모 데이터라고 한다. | |
카드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사용한 예시는 무엇인가? | 그동안 빅데이터를 사용한 것 중에 가장 많은 분야가 카드 분야라고 볼 수 있다. 카드 내역서를 분석하려면, 개개인의 카드사용 내역서를 기본으로 쇼핑행사. 쿠폰행사 등여러 가지 행사에 대한 쿠폰 및 적립금 행사를 하는데 사용해 왔다. 예를 들면,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카드 결제시 추가 디스카운트 된다는 내용의 문자를 받으면 이왕이면 그 카드로 결재 하는 것처럼 빅데이터를 사용한 마케팅 방법은 점점 변화되어 가고 있다. 위치기반 쇼셜커머스를 사용하고 있으면, 자동차 보험 갱신 시 여러 업체에서 연락오는 것도 다 빅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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