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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의 태블릿 PC 이용 및 업무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필요성 요인과 조직혁신문화의 조절효과에 대한 연구
An Empirical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Use of Tablet-PC and Task Performance and Moderating Effects of Innovative Culture of Organization 원문보기

정보시스템연구 =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21 no.4, 2012년, pp.81 - 108  

김상현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  박현선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대학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rowth in the device field is driven by various emerging devices, tablet PC are among the most recognizable. Tablet PC are mobile computing devices enabled with touch screens or pen inputs and provide the functions of various other devices. Firms are interested in utilization of tablet PC on task. M...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태블릿 PC는 어떤 기기로 평가를 받고 있는가? 태블릿 PC는 MP3, PMP, 넷북,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보유한 복합 기기로서 특징지어지고 스마트폰의 보완재이자 넷북의 대체재로서의 차별성을 가진 기기로서 평가받고 있다(심진보, 2011). 보통 7∼10인치 화면으로 노트북에 비해 휴대가 용이하며 마우스나 키보드 없이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특성을 가진다.
태블릿 PC란? 태블릿(Tablet) PC란 키보드 없이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용 모바일 컴퓨팅 기기를 말한다. 2001년 Microsoft사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나, 기존 PC와의 차별화에 대한 한계성과 높은 가격,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부족 등으로 시장 활성화에 실패하였다.
태블릿 PC의 장점은? 태블릿 PC는 MP3, PMP, 넷북,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보유한 복합 기기로서 특징지어지고 스마트폰의 보완재이자 넷북의 대체재로서의 차별성을 가진 기기로서 평가받고 있다(심진보, 2011). 보통 7∼10인치 화면으로 노트북에 비해 휴대가 용이하며 마우스나 키보드 없이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특성을 가진다. 뿐만 아니라 이동하면서 항상 인터넷을 빠르게 이용할 수있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삼성경제연구소, 2010). 이러한 장점 때문에 태블릿 PC는 스마트폰, PC 및 넷북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는 단말기기로서 업계에서 평가받고 있으며 개인 및 조직에게 차별화된 부가가치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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